바끄로
아웃도어 한류아웃도어
짧은 외출에도 강한 인상을 남겨라
고희수 기자  |  baccronews@baccro.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3.19  07:51:4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최근 마스크 착용이 보편화되는 한편 외출을 자제하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다. 이에 짧은 외출에도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포인트로 네온∙팝 컬러 아이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네온∙팝 컬러는 한때 매치하기 난해한 컬러로 인식되었지만 최근에는 뉴트로 트렌드의 부흥과 맞물려 감각적인 포인트 컬러로, 또는 뉴트로 감성과 스포츠 의류의 역동성을 강조하기 위한 수단으로 마스크부터 선글라스, 백팩, 러닝화 및 애슬레저룩까지 다양한 패션 카테고리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 마스크부터 선글라스까지, 강렬한 네온 컬러 조합으로 포인트 완성

패션업계에서는 강렬한 네온 컬러와 팝 컬러 활용을 통해 포인트를 더하고 있다. 그 중 패션 미세먼지 마스크 브랜드 에티카가 선보인 스타일 마스크 15종은 네온 컬러 활용을 통해 스트릿 룩 포인트를 강조한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에티카 스타일 마스크는 한번쯤 길에서 스쳐 지나갔을 법한 패턴을 재해석하고 강렬한 네온 컬러를 녹인 감각적인 디자인의 마스크로, 특히 듀얼 라인의 경우 트렌디한 네온 컬러의 투톤 배색으로 이루어져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라임 네이비, 옐로 오렌지, 네이비 라임, 펀치 블루, 옐로 펀치, 펀치 블랙 총 6종의 배색 조합으로 출시됐다.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도 톡톡 튀는 네온 컬러가 포인트인 ‘프로그스킨(Frogskins)’을 선보였다. 특히 퍼플, 그린, 블루 등 다양한 컬러의 프로그스킨 렌즈 구성을 준비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강렬한 네온 컬러 렌즈가 시선을 집중시킨다. 그 밖에도 프로그스킨은 자외선 차단 물질을 첨가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프리즘 렌즈 기술로 미세한 색온도를 조절해 눈부심은 줄이고 선명한 시야 확보를 돕는 등 기능성 측면에서도 차별화를 꾀했다. 

▲ 헤리티지에 네온∙팝 컬러 더해 ‘뉴트로 룩’ 입은 스포츠 브랜드

스트릿 스포츠웨어 엘레쎄는 신학기를 맞아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아웃도어프로덕트’와 협업을 통해 가방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학기 가방은 오렌지, 스카이블루 등 톡톡 튀는 팝 컬러를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팝 컬러 배색과 함께 1959년부터 이어져 온 헤리티지를 담은 하프볼(half-ball) 로고를 통해 뉴트로 감성을 담았다.

스포츠 브랜드 푸마의 경우 ‘퓨처 라이더’, ‘스타일 라이더’ 등 기존 라이더 시리즈의 헤리티지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가미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라이더 시리즈는 1980년대 대표적 레트로 러닝화 ‘라이더’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신규 제품으로, 빈티지 무드를 살린 디테일 및 어퍼, 미드솔에 팝 컬러 포인트를 더해 봄 시즌에 어울리는 발랄한 매력을 선사한다.

▲ 애슬레저, 아웃도어도 네온∙팝 컬러로 스포티함 극대화

   
 

네온∙팝 컬러는 특유의 역동적 느낌 덕분에 애슬레저와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도 적극 활용되고 있다. 패션브랜드 H&M이 호주 브랜드 P.E Nation과 협업해 선보인 애슬레저 룩의 경우 민트 그린, 네온 핑크, 밝은 오렌지 색 등 컬러를 활용한 독특한 레트로 스타일이 특징이다.

안다르 또한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네온 컬러 제품을 내놓았다. 안다르가 올해 출시한 ‘라이프 스타일 웨어’는 가벼운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캐주얼 라인 컬렉션이다. 특히 시즌 대표 제품인 ‘빅 레터링 하브슬리브’는 네온 컬러로도 출시되었으며, 넉넉한 핏과 기장으로 일상 속에서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원아웃도어의 브랜드 노스페이스도 스트리트룩에서 애슬레저룩까지 활용 가능한 ‘아노락 컬렉션’을 통해 감각적인 컬러 배색 제품과 로고 플레이를 적용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노스페이스의 이번 컬렉션은 ‘뉴 달톤 아노락’, ‘캠프턴 아노락’, ‘뉴 마운틴 아노락’ 등 총 세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대표 제품인 ‘뉴 달톤 아노락’과 ‘캠프턴 아노락’의 경우 각각 강렬한 오렌지 컬러 및 네온 그린 컬러 옵션을 갖췄다.

< 저작권자 © 바끄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고희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공정위, 현대산업개발 아시아나 항공 인수 승인
2
김보라, '우주인 조안'에 합류
3
김한나, '패션왕' 감독과 호흡
4
식목일 산불 예방위해 드론 총 동원
5
전국도로 봄철맞이 일제 정비
6
멸종위기 산호 최대 서식지 발견
7
힐크릭, 손태영과 함께 '스타일 온 그린' 공개 기획전
8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오버핏 반팔티' 출시
9
한국소비자원 '사기 피해 방지의 달' 국제캠페인 실시
10
한국관광공사, 도서 <뜨는 관광에는 이유가 있다> 출간
주요 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독자투고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바끄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68  |  등록일자 : 2011.06.23 / 최초 발행일 2011.07.29  |  제호 : 바끄로닷컴  |  발행인 겸 편집인 : 박종철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76, 501호(와룡동, 한스빌딩)  |  대표번호 : 02-763-7077  |  팩스 : 02-763-70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희수
Copyright 2011 바끄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bacc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