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끄로
상품별
MZ세대 취향 저격 '콜라보 제품'
고희수 기자  |  baccronews@baccro.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3.25  09:10:1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바야흐로 MZ세대(밀레니얼∙Z)의 시대가 도래했다. 남다른 개성과 색다른 경험을 중요시하는 이들을 사로잡기 위해 패션업계에서는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1020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위해 소장욕구를 자극하면서도 일상과 활동을 넘나들며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기능성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어 다양한 스펙트럼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스트릿, 캐주얼, 스포츠 등 여러 브랜드사에서 출시하고 있는 흥미로운 콜라보 제품들을 소개한다.

   
▲ 사진:밀레 클래식X크리틱

밀레 클래식과 크리틱의 두 번째 만남으로 탄생한 캡슐 컬렉션 제품들은 산과 도시를 오가는 사람들이 수시로 변화하는 자연 환경으로부터 대처할 수 있는 기능성 라이프스타일 웨어로 구성됐다. 특히, 고기능성의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개가 접목되어 더욱 다채로운 아이템이 탄생했다.

‘고어텍스 피쉬 테일 자켓’과 ‘고어텍스 유틸리티 베스트’, ‘고어텍스 모자’, ‘고어텍스 팬츠’, ‘고어텍스 후드집업’, ‘고어텍스 자켓’ 제품에는 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적용돼 날씨 변화에 최적화됐다. 가벼운 빗방울은 튕겨내 주며 찬바람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내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준다. 특히 ‘고어텍스 피쉬 테일 자켓’은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Poly- & Per-fluorinated Compounds of Environmental Concern, 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를 거친 친환경 재킷으로, 레터링 디자인에 스카치라이트가 접목돼 도시에서 야간 활동 시 안전성까지 확보할 수 있다.  ‘고어텍스 모자’는 손전등을 고정할 수 있는 밴드가 부착돼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번 캡슐 컬렉션 상품은 피쉬 테일 재킷, 베스트, 윈드 재킷, 후디 집업, 팬츠, 슬리브, 볼캡 등 총 10가지로 구성돼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 사진: 이세X고어텍스

과거와 현대를 아우르는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 이세(IISE)는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Poly- & Per-fluorinated Compounds of Environmental Concern, 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가 된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활용해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살린 테크웨어를 완성했다.

‘한복 레이어’, ‘콘트라스트 봄버’, ‘포켓 블레이저’, ‘윈드브레이커’, ‘파카’, ‘릭 팬츠’, ‘레이어 팬츠’ 제품은 우수한 방풍 기능으로 외부에서 불어오는 찬 바람은 완벽하게 차단시켜주며, 내부의 열기나 습기는 빠르게 배출하는 투습 기능을 제공해준다. 이세(IISE)만이 표현해낼 수 있는 한국의 전통적인 실루엣에 기능성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 사진:빈폴스포츠X고어텍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 스포츠는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를 접목한 ‘고어텍스 사파리 재킷’을 선보였다. 간절기 필수 아이템인 사파리 재킷에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착용하기 알맞은 멀티 아이템이다. 갑작스러운 봄비가 내려도 완벽한 방수 기능이 이를 막아주고 내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줘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을 넘나들며 활용하기 좋기 때문. 깔끔한 실루엣 덕에 봄 나들이는 물론 출퇴근길에 착용하기 좋다. ‘블랙 후드 아노락 재킷’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윈드스타퍼 소재가 적용돼 바깥의 찬바람은 막아주고, 활동 중 발생하는 내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준다. 두 제품 모두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Poly- & Per-fluorinated Compounds of Environmental Concern, 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가 된 친환경 제품이다.

   
▲ 사진:스파이더X고어텍스

스포츠 브랜드 스파이더는 고어사와의 협업을 통해 독특한 실루엣을 지닌 제품들을 선보였다. 테크웨어 제품 ‘맨즈 매트 실 코트’와 ‘맨즈 매트 실 자켓’은 필름이 노출된 독특한 외관의 고어텍스 원단을 전체 심테이핑 처리하여 방수·방풍 기능을 높이는 동시에 쾌적함을 더했다. 또한, 몸의 움직임을 고려한 기능성 패턴을 적용하여 착용감과 활동성을 높였다.

유니크한 패턴의 ‘맨즈 볼트 폴딩 후드 자켓’은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Poly- & Per-fluorinated Compounds of Environmental Concern, 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가 된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적용했다. 내장된 후드를 활용해 가벼운 빗 속에서도 착용할 수 있으며 후드, 밑단, 소매에 핏을 조절할 수 있는 디테일을 추가하여 몸에 알맞은 핏으로 착용 가능하다.

   
▲ 사진:칼하트X고어텍스

다양한 기능으로 활동성에 중점을 둔 워크웨어 브랜드 칼하트 WIP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접목한 시리즈를 선보였다. 어떤 환경에서도 쾌적함을 추구하는 고어사의 기술력이 깃든 칼하트 WIP 제품에는 ‘고어텍스 포인트 풀오버’와 ‘고어텍스 포인트 재킷’, ‘고어텍스 포인트 캡’ 제품이 있으며 각 제품들은 뛰어난 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접목돼 바람뿐만 아니라 가볍게 내리는 비와 눈 역시 완벽하게 막아준다. 협업 제품들은 카모플라주와 블랙 두 가지 컬러로 구성돼 스타일리시하게 믹스매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국내 스트릿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활용한 컬렉션을 통해 ‘고어텍스 인피니엄 익스플로러 플리스 재킷’, ‘고어텍스 인피니엄 익스플로러 팬츠’ 등 기능성이 접목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도 고어텍스 인피니엄 제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한겨울의 추운 날씨에서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완벽한 스타일의 고어텍스 인피니엄 써미엄 기술이 적용된 스탠스미스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 저작권자 © 바끄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고희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공정위, 현대산업개발 아시아나 항공 인수 승인
2
김보라, '우주인 조안'에 합류
3
김한나, '패션왕' 감독과 호흡
4
식목일 산불 예방위해 드론 총 동원
5
전국도로 봄철맞이 일제 정비
6
멸종위기 산호 최대 서식지 발견
7
힐크릭, 손태영과 함께 '스타일 온 그린' 공개 기획전
8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오버핏 반팔티' 출시
9
한국소비자원 '사기 피해 방지의 달' 국제캠페인 실시
10
한국관광공사, 도서 <뜨는 관광에는 이유가 있다> 출간
주요 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독자투고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바끄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68  |  등록일자 : 2011.06.23 / 최초 발행일 2011.07.29  |  제호 : 바끄로닷컴  |  발행인 겸 편집인 : 박종철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76, 501호(와룡동, 한스빌딩)  |  대표번호 : 02-763-7077  |  팩스 : 02-763-70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희수
Copyright 2011 바끄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bacc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