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목), 롯데건설(주)(대표이사 하석주)이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에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는 ‘희망의 핑크박스’를 전달했다.

적십자 서울지사에 핑크박스를 전달한 롯데건설(주). 사진=대한적십자사
적십자 서울지사에 핑크박스를 전달한 롯데건설(주). 사진=대한적십자사

롯데건설(주)은 작년에 이어 경제적인 문제 등 여러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에게 보건위생용품을 전달하는 적십자 ‘희망의 핑크박스’ 캠페인에 2년 연속으로 참여했다.

이번 핑크박스는 친환경보건위생용품, 메시지 우드패드 뿐만 아니라 롯데건설(주) 임직원이 직접 만든 에코파우치(천연곡물 핸드메이드 온열찜팩)가 함께 담겨 있으며, 적십자 서울지사는 이를 서울지역 취약계층 청소년 100명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롯데건설 한정호 상무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성장기 청소년들이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들었다.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핑크박스가 여성 청소년들에게 작은 응원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롯데건설(주)은 2011년부터 ‘샤롯데 봉사단’을 결성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환경정화, 시설개선, 문화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매칭그랜트 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이 모금한 후원액에 비례해 회사에서도 후원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한편, 롯데건설(주)은 핑크박스 캠페인과 함께, 폭력범죄 피해여성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적십자 희망성금에도 적극 동참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