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관장 류영수)이 17일, 2021 서울특별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수상한 뇌성마비인을 직원들과 함께 축하해주기 위해 자체적으로 시상식을 개최했다. 

2021 서울특별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 시상식 단체사진(좌측부터) 정재훈 수상자, 정재학 수상자, 류영수 관장, 손채희 수상자
2021 서울특별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 시상식 단체사진(좌측부터) 정재훈 수상자, 정재학 수상자, 류영수 관장, 손채희 수상자

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장애인 기능향상 촉진 및 사회참여를 실현하고 사회와 기업의 장애인고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여 취업기회 확대 및 직업안정을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지난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외 1곳에서 개최되었으나, 시상식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개최되지 않았다. 

복지관에서 열린 2021 서울특별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 시상식은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시상식을 열었다. 

복지관은 2021 서울특별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컴퓨터활용능력 외 3개 부문 12명의 이용고객이 참가하였으며, ▲워드프로세서부문 금메달 정재학 ▲워드프로세서부문 은메달 손채희 ▲시각디자인부문 동메달 정재훈, 3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시상식에서는 류영수 관장이 오세훈 서울특별시장(대회장)을 대신하여 상장과 메달을 전달하였으며, 관장 표창장 및 부상을 함께 전달해 기쁨과 축하를 함께 하였다. 

금메달을 수상한 정재학 수상자에게는 올해 개최되는 제37회, 제38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류영수 관장은 “우리 복지관 이용고객이 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여 경기를 치루는 모습을 봤는데 모두들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뿌듯했다. 처음으로 금년에 복지관 단체자격으로 참가했는데 금상, 은상, 동상을 각1개씩 수상하여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여주어 감사하다. 코로나19로 시상식이 열리지 않아 자축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 수상을 축하하며 열심히해주어 고맙다.”라고 말했다   

금메달을 수상한 정재학 수상자는 “이번에 좋은 성과가 나타나 기분이 매우 좋다. 이번에 은상, 동상을 수상하신 분들은 더욱 노력하여 내년에 금상을 수상해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는 좋은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 올해, 서울뇌성마비정보화교육센터에 인재들이 많이 들어왔다고 들었다. 나의 경험들을 나눠 내년엔 더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소감을 전했다. 

복지관은 서울뇌성마비정보화교육센터를 운영해 뇌성마비인들의 컴퓨터활용능력 향상과 디지털 격차해소에 기여하여 제33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국무총리단체표창을 수상하였으며, 2020 서울특별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여 컴퓨터활용능력 금상, 워드프로세서 동상, 웹마스터 동상의 메달을 수상한 바 있다. 

복지관 서울특별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 출정식은 복지관 유튜브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오뚜기채널> 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