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단체 희망조약돌은 지난 21일 오후 2시 희망조약돌 본사에서 ‘희망서포터즈 1기’ 해단식을 진행했다.

 

 희망조약돌 대학생 서포터즈 ‘희망서포터즈 1기’ 해단식 기념사진촬영이 진행되고 있다.
 희망조약돌 대학생 서포터즈 ‘희망서포터즈 1기’ 해단식 기념사진촬영이 진행되고 있다.

희망조약돌 대학생 서포터즈 ‘희망서포터즈 1기’는 4.9: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되어 수료한 21명의 대학생이 지난해 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약 1년여 기간의 활동기간 동안 희망조약돌과 함께했다.

희망서포터즈 1기가 제작 및 배포한 콘텐츠는 총 514건으로, 국내 취약계층을 위한 캠페인 독려 및 나눔문화 확산, 각종 이벤트 전개를 통한 나눔활동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이들은 희망조약돌 나눔활동 소개·각종 지원사업 소개·모금 제안 등 다수의 주제를 콘텐츠로 선보이며 활동했다.

이번 서포터즈 해단식에서는 지난 1년간의 활동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우수한 활동을 펼쳐온 서포터 5인을 선별하여 우수서포터 시상을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이벤트 기획 및 전개를 통해 높은 평가를 받은 팀에 우수팀 시상을 진행했다.

우수 서포터로 선정된 김다인 서포터는 “1년이라는 활동기간 동안 희망조약돌의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고 감사했다”라며 “앞으로도 NGO단체 희망조약돌의 활동을 응원하며 취약계층을 위해 계속 관심 가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희망서포터즈 1기는 약 1년여간의 기간 동안 취약계층의 실태를 알리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 온, 희망조약돌에게는 진정으로 든든한 서포터였다”며 “국내구호단체 희망조약돌은 앞으로도 희망서포터즈 1기의 발걸음을 응원하고, 건강한 청년 나눔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구호단체 희망조약돌은 보다 풍요롭고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기 위해 취약계층을 위한 각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팬클럽기부를 독려하는 팬기부 캠페인·시설 내 잔여공간을 기부하는 공간기부 캠페인·무상 강의지원 프로그램 등 폭넓은 활동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NGO단체이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