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끄로거의 CampSite 늘푸른쉼터 캠핑장

겨울철 눈썰매와 얼음낚시도 즐길 수 있어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에 있는 늘푸른쉼터 캠핑장은 사계절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겨울철에는 눈썰매와 얼음썰매를 즐길 수 있으며 계곡으로 나가 얼음낚시도 가능하다. 또한 여름철에는 1급수를 자랑하는 어비계곡을 이용해 더위를 피할 수도 있다. <편집자>

늘푸른쉼터 캠핑장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140-1
문의_ 031-585-7042 / egcamp.co.kr

가일리 어비계곡 입구에 자리한 늘푸른쉼터 캠핑장은 서울에서 1시간이면 접근할 수 있으며 1급수의 맑은 물을 품고 있어 여름철에는 시원한 계곡물을 이용해 피서도 가능하다. 또한 늘푸른쉼터는 얼어붙은 계곡을 이용해 얼음썰매를 즐길 수 있으며 얼음낚시도 가능하다. 특히 무료로 개방하는 눈썰매장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이다.
캠핑장은 네 곳으로 나눠져 있으며 1캠핑장이 계곡에 인접해 있으며 4캠핑장은 산자락 아래 자리하고 있다. 겨울철은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는 4캠핑장이나 얼음썰매가 가능한 1캠핑장이 좋다.

● 찾기 좋은 시기
늘푸른쉼터 캠핑장은 1급수의 맑은 물을 품고 있는 어비계곡을 끼고 있어 여름철 피서를 즐기기 좋으며 겨울철에는 눈썰매장과 계곡의 얼음 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 어비산 아래 자리한 만큼 봄이나 가을에는 캠핑과 더불어 인근의 유명산이나 어비산으로 산행을 떠날 수도 있다. 

● 장점과 단점
장점: 1급수의 맑은 물을 품고 있어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인근의 유명산을 이용해 산행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 인근 유명산자연휴양림에서 운영하는 숲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해 볼 수도 있다.
단점: 늘푸른쉼터 캠핑장의 단점이라면 캠핑장 주변에 듬직한 나무가 없어 여름철에는 강한 햇살을 피할만한 곳이 많지 않다는 점이다. 따라서 일부 사이트의 경우 땡볕을 차단할 타프는 필수다.

● 캠핑장 예약 및 이용료
캠핑장을 이용하기 위해선 사전에 인터넷을 이용해 예약해야 하며 1박 2일 캠핑장 이용료는 주말 3만원이며 성수기는 3만 5000원이다. 방갈로는 소형이 5만원이며 중형 평수는 7만원이다.

● 주의사항
전기담요나 노트북, 조명 등의 저출력 전기용품의 사용은 가능하나 전기히터나 전기난로의 사용은 통제한다. 또한 화로대를 사용할 때는 그릴을 이용해야 하며 과도한 음주로 인해 소란한 팀은 퇴소된다.

● 주변 볼거리
인근의 볼거리로는 유명산자연휴양림과 중미산천문대를 들 수 있다. 유명산자연휴양림은 주말을 이용객들을 위해 매주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미산천문대에서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1박 2일 천문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글 사진 바끄로 블로거 희주아빠 (blog.naver.com/jkjkd 희주네 사랑방)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