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 애월읍 동귀해안에서 발견된 윤씨. 해경이 특수 장비를 이용해 윤씨를 헬기로 끌어 올리고 있다./ 사진=제주지방해양경찰청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윈드서핑을 즐기던 남성이 표류 끝에 가까스로 구조됐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17일 오전 10시쯤 제주시 이호해수욕장에서 윈드서핑을 즐기다 실종된 윤모(42)씨를 오후 4시45분쯤 제주시 애월읍 동귀항 근처 바다에서 구조, 병원으로 옮겼다.

윤씨는 이날 오전 10시쯤 동호회 회원 8명과 이호해수욕장에서 윈드서핑을 즐기다 조종 미숙으로 바다에 빠진 채 보드를 잡고 표류하기 시작했다.

회원들은 오후 2시쯤 윈드서핑을 마치고 뭍으로 올라왔다. 하지만 윤씨가 보이지 않았다. 회원들은 자체 수색에 나섰다. 그러나 1시간이 지나도 윤씨를 찾을 수 없었다. 결국 동호회원들은 오후 3시쯤 해경에 신고했다.

해경은 윤씨를 찾기 위해 경비함정과 헬기, 122구조대를 동원했다. 윤씨는 윈드서핑을 즐긴 곳에서 4km나 떨어진 동귀항 인근에서 발견됐다.

해경은 윤씨를 헬기에 태워 제주시 한라병원으로 옮겼다. 윤씨는 저체온 증상을 보였으나 정밀조사 결과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송나택 제주지방해양경찰청장은 “본격적인 레저시즌이 다가오면서 사고 위험도 커지고 있다. 해양 활동시에는 반드시 안전장구를 착용하고 수시로 주변 동료를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