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락셀제나 시술은 진정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경과 달라져

하루 2회 이상 세안하고 여드름 전용 클렌징 사용해야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우리의 피부는 피지분비가 더욱 활발해지는데 봄에 부는 건조한 바람과 눈에 보이지 않는 많은 피부의 적들은 우리의 피부에 스트레스를 받게 하고 여드름이라는 피부트러블을 만든다. 많은 사람들이 땀을 많이 흘리고 피지분비가 활발한 여름에 여드름이 많이 생긴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봄에도 피부는 여드름으로부터 안전하지 않다. 길던 겨울도 끝나고 날씨가 따듯해지면서 남성분들은 활동적인 스포츠를 즐기면서 땀을 흘리고, 더 활발해진 피지분비로 인해 여드름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 또 여성들은 화사한 색조화장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게 되면서 여드름은 짙어지고 또 그 여드름을 가리기 위한 진한 화장 등으로 피부트러블은 악순환이 반복된다. 자연스럽게 생겨나는 여드름은 음식과도 또 스트레스와도 관련이 없다고 할 수는 없다. 이런 사소한 버릇이나 습관 등으로도 생겨나는 짜증나는 여드름도 올바른 식생활, 올바른 생활습관과 또 간단한 피부 관리 등을 통해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런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또 효과적으로 치료 하는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효과적인 여드름 피부 관리

변덕스러운 날씨인 봄.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에 조금만 방심하면 감기에 걸리듯 우리의 피부도 몸살에 걸리곤 한다. 따뜻해진 날씨로 활발해진 호르몬 분비와 신진대사로 피지분비량도 늘어나게 되면서 여드름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이런 여드름 피부도 올바른 세안 방법, 또 규칙적인 생활습관 등으로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매일매일 화장을 하는 여성분들은 자신의 피부성격을 정확히 알고 올바른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예민하고 민감하며 건조한 피부일수록 충분한 수분과 보습이 필요하며 두껍고 진한 제품을 한 번에 바르는 것보다 가벼운 제품을 여러 단계로 나누어서 발라줘 수분 조화를 잘 맞춰 주는 것이 치료에 효과적이다.

일반적인 기본 제품에 포함돼 있는 오일성분은 신경 써서 바르지 않으면 오히려 먼지나 피지에 쉽게 노출될 수 있기에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파우더와 파운데이션을 계속해서 발라주기보다는 간단한 비비 크림을 사용해서 모공을 막지 않는 것이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다.

외출이 잦고 활동적인 운동을 즐겨 하시는 남성분들은 수시로 선크림 등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좋은 피부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 공통적으로는 식습관 개선과 충분한 수면을 통해 신체 리듬이 깨지지 않도록 해주는 것도 좋은 치료방법이다. 마지막으로 가장 좋은 방법으로 손꼽히는 것이 꾸준하면서도 꼼꼼한 세안이다. 모공을 막는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서 하루에 2회 이상 세안을 하는 것이 좋으며 여드름 전용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주기적으로 피부에 각질제거를 하여 모공청소를 해주는 것도 효과적인 피부관리 방법인데 지나친 각질제거는 오히려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프락셀제나로 여드름을 잡자

기본적인 생활습관이나, 간단한 피부 관리로도 충분한 피부관리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미 생긴 여드름 흉터, 넓어진 모공은 자가관리로는 큰 치료를 기대하기 어렵다. 그래서 그런 여드름 흉터 치료에 효과적인 피부시술이 프락셀제나다. 프락셀제나는 시술 후 피부가 많이 붉어지는 현상이 생길 수 있는데 이때 진정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추후 경과가 달라진다. 효과 좋은 프락셀제나는 유사품 등 정품 장비를 사용하지 않아 부작용이나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정품인증을 받고, 정품 프락셀제나 장비를 사용하는 곳에서 프락셀제나 시술을 받아야 한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