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의 연못을 중심으로 사이트 구성됐으며 계단형 구조

수영장과 눈썰매장까지 갖춘 그림 같은 곳

충주에 있는 산들바람오토캠핑장은 내부에 수영장과 물썰매장까지 갖춘 곳으로 충주시내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주중에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현재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지만 완전히 공사가 끝나고 나면 아이들이 놀기 좋은 캠핑장으로 손꼽힐 것이다. <편집자>

충주 산들바람오토캠핑장
충청북도 충주시 호암동 373번지
문의 :  010-7615-1534

충주시 호암동에 있는 산들바람오토캠핑장은 충주시내에서 가장 접근하기 쉬운 캠핑장으로 달천이 굽어 보이는 산자락 아래 자리하고 있다. 현재 막바지 시설작업이 한창으로 중앙의 연못을 중심으로 부챗살을 펼치듯이 사이트가 구성돼 있으며 메인 길을 중심으로 계단형으로 캠핑장을 조성했다.

캠핑장에는 급수대와 화장실, 취사장, 샤워장 등의 기본적인 편의시설 외에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수영장과 여름철 인기인 물썰매장이 설치돼 있으며 사이트 중간 중간 정자와 쉼터도 꾸며 놓았다. 캠핑장 내에선 장작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인근의 배스낚시터가 있어 낚시도 즐길 수 있다.

찾기 좋은 시기

물썰매장에 눈썰매장까지 갖추고 있어 사계절 찾기 좋은 곳으로 산사면 아래 자리해 가을 단풍이 물든 산과 충주 시내를 바라보는 풍경이 제일이다.

장점과 단점

장점: 충주 시내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계곡을 품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수영장과 물썰매장을 갖추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단점: 아직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라 다소 어수선하다. 또한 아직까지 나무가 무성하지 않아 그늘이 거의 없다.

야영장 예약 및 이용료

네이버의 카페 산들바람캠핑장(cafe.naver.com/cjwind camping)을 통해 사전에 예약해야 하며 12일 이용료는 3만원이다.

주의사항

음식물 쓰레기나 재활용 쓰레기는 되가져와야 한다. 또한 분리수거는 기본이며 밤 10시 이후에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차량 운전을 통제한다.

주변 볼거리

인근의 볼거리로는 달천가에 있는 수주팔봉과 임경업 장군을 모신 사당인 충렬사를 들 수 있다.

글 사진 바끄로 블로거 희주아빠 (blog.naver.com/jkjkd 희주네 사랑방)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