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여성들을 위해 자연 속에 마련한 포근한 쉼터

트레일러를 이용한 캠핑도 가능한 글램핑장

춘천시 서면 서상리 안쪽에 자리 잡은 보금자리캠핑장은 물 맑은 퇴골 계곡을 품고 있으며 서울에서도 접근이 쉬운 곳이다
. 보금자리캠핑장은 아이와 여성들을 위해 문을 연 캠핑장으로 여름철에는 계곡을 이용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겨울철에는 화천에서 열리는 산천어축제나 의암호에서 빙어낚시 등을 즐길 수 있다. <편집자>
 
보금자리캠핑장
강원도 춘천시 서면 서상리 719
문의 :  010-9755-3890
 
보금자리캠핑장(구 한마음리조트)은 가족들이 특별한 장비가 없이도 편안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캠핑장이다. 트레일러를 비롯해 최고급 장비들을 렌트해 새소리와 풀벌레소리를 들으며 따뜻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렌탈 캠핑장과 개인이 장비를 가져와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일반 캠핑장으로 꾸며져 있다.
 
캠핑장 사이트는 7m×9m로 텐트와 타프를 동시에 설치할 수 있으며 온수가 나오는 샤워장과 화장실, 급수대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차는 아이들과 여성들을 보호하기 위해 캠핑장 내부로의 자동차 출입은 통제하며 주차장에 주차 후, 짐을 운반해야 한다. 캠핑장 바로 앞이 계곡이라 찌는 듯한 더위를 계곡물로 식힐 수 있으며 겨울철에는 썰매도 탈 수 있다.
 
한성자동차가 진행하는 캠핑 이벤트의 캠핑지로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지닌 곳이다.
 
찾기 좋은 시기
 
퇴골 상류에 자리해 계곡을 이용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여름철이 가장 좋다. 가을이면 산사면과 계곡의 나무들이 온통 붉게 물들어 빼어난 경치를 자랑한다. 가만히 앉아 주변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힐링이 가능하다.
 
장점과 단점
 
장점 : 캠핑장 앞이 퇴골 계곡이라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캠핑장을 둘러싼 능선을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나 있어 숲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춘천 봄내길 중 3코스인 석파령 길이 지척이라 봄내길 트레일을 위한 베이스캠프로도 활용할 수 있다.
단점 : 일반 캠핑 사이트는 그늘이 많지 않아 여름철 타프는 필수며 주변에 먹거리를 구할 곳이 없다는 것도 단점이다.
 
캠핑장 예약 및 이용료
 
보금자리캠핑장의 사이트나 트레일러는 캠핑존에서 예약
 
주의사항
 
보금자리캠핑장은 여성과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사이트 내 차량 출입이 불가다. 또한 오후 12시가 되면 캠퍼들의 휴식을 위해 캠핑장 내 모든 전기등을 점등한다. 애견의 출입은 금하며 모든 쓰레기를 분리수거를 원칙으로 한다.
 
주변 볼거리
 
대표적인 볼거리는 캠핑장으로 들어서기 전 만나게 되는 춘천애니메이션 박물관과 신숭겸 장군 묘역을 들 수 있다. 신숭겸 장군은 고려 개국 공신 중 한 명으로 왕건을 대신해 공산성전투에서 목숨을 잃었다. 묘역에는 장군을 모신 사당과 연못, 묘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최고의 명당자리 중 한 곳이다. 굵은 소나무들이 묘를 호위하듯이 감싸고 있으며 널찍한 잔디밭도 있어 주말 피크닉을 즐기기도 좋다.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애니메이션 제작에 관한 모든 과정을 둘러볼 수 있는 곳으로 예전 어린이 만화영화와 각종 기기들도 만날 수 있다.
 
사진 김기호 명예기자  (blog.naver.com/kinkira 막시무스의 아웃도어 라이프)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