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웃도어 및 캠핑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IT업체도 관련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10일 사운드 전문기업 브리츠는 휴대용 아웃도어 스피커 BA-U2 Retro와 BA-S2 Player를 내놨다. 

'브리츠 BA-U2 Retro'는 MP3 음원과 FM 라디오 기능을 수행하는 휴대용 스피커로, 작지만 뛰어난 사운드 재생 능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크기가 작아 휴대가 간편한 이 제품은 800mA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통해 최대 볼륨으로 연속 재생 시, 약 5~6시간 가량 야외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착탈식이며 마이크로 USB 단자를 통해 충전도 가능하다.
 

브리츠, 캠핑갈 때 유용한 '아웃도어 전용 스피커' 내놔,브리츠,아웃도어스피커,BA-S2Player,BA-U2Retro,,미디어잇,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 브리츠 BA-U2 Retro

 

스피커 전면에 장착된 키패드와 LED 디스플레이는 쉽게 FM 주파수를 입력하거나 검색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MP3 음원 검색도 지원한다. MP3 음원은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에 카드를 꽂아 감상할 수 있으며, 이어폰 단자가 제공돼 외부 방해없이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또 마이크로 USB 단자로 PC나 노트북에서 쉽게 데이터 읽고 쓸 수 있는 것 외에 USB 스피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아웃도어 활동이 잦은 소비자를 위해 제품에 고휘도 LED 조명등을 달아 야간에 비상 손전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BA-U2 Retro는 과거 유행했던 휴대폰과 흡사한 디자인으로 중장년층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 브리츠 BA-S2 Retro


브리츠 BA-S2 Player는 정통 아웃도어 인구의 증가와 함께 인기 상승세를 타고 있다. BA-U2 Retro와 같이 MP3 음원과 FM 라디오 기능을 갖췄으며 순수 아웃도어 환경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채용했다. 제품에는 USB 단자와 마이크로 SD 단자를 준비해 USB 메모리나 마이크로 SD 메모리 카드로 MP3 음원을 재생할 수 있다. 이어폰 단자도 마련돼 MP3 플레이어로 활용하거나 혼자서 라디오를 들을 때 사용 가능하다. 전면에 LED 디스플레이 창을 달아 음량/라디오 주파수 확인이 가능하고 고휘도 LED를 탑재해 야간 비상 손전등으로도 쓸 수 있다.

한편 브리츠는 두 제품이 등산과 야외 활동이 잦은 부모님 및 지인에게 선물하고 있는 사례가 늘고 있어 선물포장, 기프트백, 추가배터리 등으로 구성된 특별 선물용 한정 패키지를 따로 구성해 내놨다.

 

[기사제공=미디어잇 | 정소라 기자 ssora7@it.co.kr]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