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안개 피어오르는 적벽강의 자연을 품을 수 있는 곳

9개 사이트 계단형으로 조성, 소규모 캠핑에 적합

● 도원오토캠핑장 ● 충청남도 금산군 부리면 예미리 1-10 ● 문의_ 010-3810-9179
 
적벽강 인근에 자리한 도원오토캠핑장은 전원주택 부지에 들어선 캠핑장으로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아름다운 적벽강을 바라보며 멋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편집자> 
 
금산군 부리면에 있는 도원오토캠핑장은 적벽강 변에 자리한 캠핑장으로 본래는 펜션과 전원주택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따라서 캠핑장의 입지조건이나 풍경이 뛰어나 적벽강의 물안개를 감상하며 아침을 맞을 수 있는 곳이다. 캠핑장은 메인 도로를 중심으로 좌우에 계단형으로 나뉘어 있으며 9개의 사이트가 조성돼 있다. 각각의 사이트에는 6~8동의 텐트를 설치할 수 있다.
 
각각의 사이트가 구별돼 있기에 친구나 가족끼리 소규모의 단체 캠핑을 즐기기 좋으며 사이트 옆 소나무 숲 지대에는 테이블이 마련돼 있어 적벽강의 풍경을 감상하며 앉아서 쉬기도 좋다. 캠핑장에는 샤워장과 취사장, 급수대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물놀이 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찾기 좋은 시기
 
도원오토캠핑장의 찾기 좋은 시기는 낚시나 카누 등을 즐길 수 있는 여름과 적벽강이 붉게 물드는 가을이다. 적벽이란 이름처럼 바위 전체를 붉게 물들이는 단풍의 물결은 가히 장관이다.
 
장점과 단점
 
장점: 전원주택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인 만큼 적벽강과 주변 풍경을 조망하기 좋다. 적벽강이 지척이라 여름철 물놀이를 하기 좋으며 낚시나 카누 등도 즐길 수 있다.
 
단점: 그늘이 많지 않다는 것이 단점이며 하나하나 꾸며나가는 곳이지만 앞으로 충남지역으로 빼어난 캠핑장으로 성장할 것이다.
 
캠핑장 예약 및 이용료
 
12일에 3만원이며 23일인 경우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4인 기준이며 인원 추가 시 요금을 내야 한다.
주의사항
 
각각의 쓰레기를 분리할 수 있도록 해놓은 만큼 분리수거는 필수다. 성수기는 매점도 운영하는 만큼 간단한 생필품을 구할 수 있다.
 
주변 볼거리
 
적벽강: 시대의 야인 김삿갓이 마지막으로 풍류를 즐기던 곳이다. 적벽강이란 이름은 중국에서 따온 것이지만 강과 어우러진 바위의 풍경은 장관이다. 강으로 나가 다슬기 등을 잡을 수 있으며 카누도 탈 수 있다.
 
칠백의총: 금성면 의총리에 있는 칠백의총은 임진왜란 때 왜군과 싸우다가 장렬히 순절한 700의사의 무덤이다. 조헌의 의병과 영규의 승병이 합군해 청주성을 수복하고, 818700인의 의병을 이끌고 금산으로 진격, 고바야카의 왜군과 혈전을 벌여 전원이 순절했다.
 
사진 김기호 명예기자 (blog.naver.com/kinkira 막시무스의 아웃도어 라이프)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