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잦은 세안은 피부를 쉽게 건조하게 만들어 좋지 않아

실내 냉방기 꾸준히 청소해주고 미네랄 섭취 늘려야

지겨운 장마의 끝이 보이지 않는 7, 날씨는 점점 무더워지고 끈적끈적함에 짜증이 밀려들기 시작한다. 다들 휴가나 피서 계획은 세우셨는지? 그래서 많은 직장인들이 8월이 오기만을 기다린다고 한다. 일주일 넘게 계속되는 장마 덕에 기분 좋은 외출은 할 수 없고, 또 잘 마르지 않는 빨래로 일상에서도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아지는 장마철이다.

예전부터 비가 오는 날이면 파전에 막걸리가 잘 어울린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비 오는 날에는 전집에 사람들이 몰리곤 했다. 하지만 이런 낭만적인 여유도 불편하게 만들 정도로 너무나 길어지는 장마, 이럴 때일수록 좀 더 피부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사실은 알고 있는지? 실내에만 있다 보니 잦은 실내 냉방기 사용으로 인해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고 예민해지기 쉽다. 이런 식으로 방심을 하다 보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피부는 쉽게 노화되고 트러블이 생기기 마련이다. 피부가 수분을 잃게 되면 피부 톤이 어두워지고 쉽게 각질이 생기게 되고 각질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피부 트러블이 생기면 치료를 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예방을 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쉽고 간단하게 저렴한 비용으로 할 수 있는 셀프 피부 관리 방법들이 있다. 본격적으로 휴가가 시작되는 8, 혼자 할 수 있는 효과적인 피부 관리 방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자칫하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는 여름철 피부, 이런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효과적인 피부 관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무더운 여름, 날씨 탓에 자주 세수를 하게 되는데 세이 세안이 가장 좋은 피부법 중 하나다. 본인도 모르게 쌓인 노폐물들을 깨끗이 닦아내 주어 피부를 숨 쉴 수 있게 도와주는 세안은 효과적인 피부 관리법이다. 하지만 오히려 세안을 너무 자주 하게 될 경우 피부를 쉽게 건조하게 만들기에 과도한 세안은 좋지 않다.

피부를 상하게 하는 실내 냉방기를 꾸준히 청소해주는 것도 좋다. 또한 미네랄이나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나 과일 등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피부 관리이다. 여기에 규칙적인 운동과 일정하고 충분한 수면은 피부를 탄력 있게 해준다. 생활 습관의 개선도 피부 개선에 무척 효과적이며 수분을 쉽게 잃는 여름, 하루 2L 이상의 물을 마셔 수분을 관리하는 방법도 좋은 피부 관리법이라고 할 수 있다.

더운 여름철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외출을 할 때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다. 외출 30분 정도 전부터 꼼꼼히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고 시간이 지나서도 수시로 발라주는 습관을 들여 자외선을 차단하는 방법이 효과적인 피부 관리 방법이다.

이런 생활습관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이미 피부 트러블이 진행이 되었다면 피부 시술을 추천한다. 피부 시술의 대표적인 것은 물광주사다. 물광주사는 히알루론산으로 이루어진 필러를 피부 진피층에 주사함으로써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아주고 피부가 항상 물기를 머금을 수 있도록 해준다. 물광주사는 자신의 중량의 200~300배까지 수분을 끌어당기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채워주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탄력이나 주름개선, 피부 톤 개선, 피부 미백 등 전반적이고 전체적인 피부 개선에도 큰 효과를 보이며 시술 후에도 별다른 조치가 필요하지 않고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물광주사 시술은 한 달 간격으로 3회 정도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시술 후에는 6~12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