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배계곡을 끼고 있어 물놀이 하기에 좋아

양평 별자리캠핑장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정배리 233-5 문의: 010-4317-0808 / cafe.daum.net/starjari

서종면 정배리에 있는 별자리캠핑장은 정배계곡의 맑은 물을 이용해 피서를 즐길 수 있어 여름철 이용하기 좋은 캠핑장이다. 캠핑장은 데크자리와 파쇄석자리, 개울자리, 텃밭자리 등으로 나눠져 있으며 캠핑 트레일러를 이용한 캠핑과 민박도 가능하다.

데크 사이트에는 3x3m의 나무 데크가 설치돼 있으며 그 외의 사이트에는 파쇄석이 깔려 있어 비가와도 물 빠짐이 좋다. 단체의 소규모 모임을 위한 캠핑 사이트도 있으며 캠프 사이트 바로 아래 있는 계곡을 이용해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에서 정배삼거리로 나와 352번 지방도를 이용해 중미산천문대로도 접근할 수 있으며 중미산자연휴양림을 찾을 수도 있다. 캠핑장 인근에 하나로마트가 있어 필요한 생필품을 구하기 쉽다.

● 찾기 좋은 시기

별자리캠핑장을 찾기 좋은 시기는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여름철과 단풍이 물드는 가을이다. 중미산천문대의 프로그램을 사전 예약할 경우, 캠핑장을 연계한 체험이 가능하며 황순원의 소나기마을에서 진행하는 농촌체험도 즐길 수 있다.

장점: 경춘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1시간이면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소규모 캠핑 사이트로 나눠져 있어 사이트를 통째로 빌려 사용할 수도 있다.  

단점: 데크의 크기가 거실형 텐트를 올리기에는 조금 작다.

● 캠핑장 예약 및 이용료

별자리캠핑장의 이용료는 겨울철의 경우, 1박 2일에 3만원이며 봄부터 가을까지는 1박 2일에 3만 5000원이다. 민박은 8만원이며 4인 기준이다. 차량 1대 추가 시 1만원, 1인 추가 시 5000원의 추가비용을 내야 한다.

● 주의사항

물놀이시 아이들은 수심이 깊은 곳은 피해야 한다. 쓰레기는 완전 분리수거를 원칙으로 한다. 너무 늦은 시간의 방문은 금하고 있다.

● 주변 볼거리

별자리캠핑장 인근의 볼거리로는 중미산천문대와 곤충박물관을 들 수 있다. 중미산천문대는 가족과 아이들을 위한 1박 2일 천체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숙박도 가능하며 방학을 맞아 특강도 연다. 옥천면 옥천리에 있는 곤충박물관은 지난 2012년 11월에 문을 열었다. 박물관은 제1전시실과 제2전시실로 나눠져 있으며 나비와 누에고치, 잠자리, 나방 등 다양한 곤충을 만날 수 있다. 6월부터 누에고치 체험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뽕잎으로 만든 차도 시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