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13 남산 100만인 걷기대회' 행사 사진
오는 19일 오후 2시 백범광장에서 100만인 걷기대회 '2014 공원과 걷자'가 열린다.

올해로 6년째를 맞는 본 행사는 서울시 대표적 걷기행사로 서울시민, 외국인, 다문화 가정, 동호회, 학교, 회사, 단체 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다. 이미 참가인원 6천명이 신청을 완료하였다.

식전공연으로는 화희오페라단 성악가들의 꽃구름 속에, 오솔레미오 등 봄을 테마로 한 가곡이, 완주 축하공연으로는 너나우리예술단의 국악공연과 서울시 대표 비보이 ‘겜블러 크루’의 신명나는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걷기지도사와 함께 하는‘바르게 걷기와 스트레칭'이 식전과 걷기코스 중간에서 일대일 맞춤형 지도로 이루어진다.
사용하지 않은 책과 옷 등을 현장으로 가져와 기부하면 아름다운가게에서 연말소득공제가 가능한 기부물품영수증을 지급하고, 선착순 1천명에게는 스포츠 캐주얼 의류 올포유에서 기념 티셔츠를 제공한다.(선착순 1천명)

상수도사업본부에서 참가자 전원에게 아리수를 제공하며 식수 블라인드 테스트와 함께 어린이들에게 페이스페인팅을 해주고, 아리수 홍보 탈인형인 ‘아리’와 ‘수리’도 참가한다. 이 외 남산100만인 걷기대회를 후원하는 나눔축산운동본부, 올포유, 창성애드, 초록마을, 자생한방병원에서 제공하는 기념품과 경품으로 더욱 풍성한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공원 홈페이지( parks.seoul.go.kr) 또는 걷기대회 사무국 02-3446-447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4 공원과 걷자’는 푸른도시선언 전략계획 중 하나로서 4월 남산을 시작으로 5월부터는 서울둘레길, 하반기에는 집 가까운 각 공원의 산책로와 트랙에서 다양한 걷기행사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