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가 지난 5월 24일부터 매주 토요일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참여학생들과 함께 탐방객을 대상으로 그린포인트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그린포인트 제도는 국립공원 내 방치된 쓰레기 수거 및 자기 쓰레기를 되가져가는 경우 적립장소에서 무게만큼 포인트를 적립(쓰레기 1g당 2포인트 적립)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등산용품 등)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현재 무등산국립공원에서는 그린포인트 적립금에 따라 탐방객에게 공원시설 무료 이용 및 등산용품(모자, 물통, 배낭 등) 구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등산용품의 경우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출력 후 각 적립장소 및 국립공원사무소로 찾아가면 해당 상품으로 교환해준다.

그린포인트 제도 참여방법 및 적립장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그린포인트 블로그(blog.naver.com/knpsgreen) 또는 전화문의(062-230-2016)를 통해 알 수 있다.

한편, 본 캠페인에 참여하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학생은 총8명으로 모두 광주·전남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과 함께하는 그린포인트 캠페인은 총24회 진행된다.

이와 함께 무등산사무소는 그린포인트 제도 홍보를 위해 관련 리플릿 제작 및 배부를 실시하고 포인트 적립장소, 적립절차 등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탐방객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