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4째주 일요일날 파주시 임진각에서 진행되는 DMZ 자전거투어가 9~10월에는 파주시, 연천군, 김포시에서 자전거투어 특별행사를 연계하여 추진된다.

경기도가 평화누리길 이용 활성화와 지역 관광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평화누리길 걷기행사 및 자전거투어'는 이에 따라 오는 13일 파주시 걷기행사를 시작으로 다음날인 14일에는 자전거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다.

파주시에 이어 연천군에서는 오는 27일 걷기, 28일에는 자전거투어가 진행되고, 김포시에서는 오는 10월 11일 걷기, 12일 자전거투어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각 행사장에는 군악대 공연, 자전거스탠딩 대회, DMZ 사진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먼저 오는 14일에 진행될 파주시 자전거투어는 임진각을 시작으로 통일대교를 건너 군내삼거리에서 반환하여 초평도 인근까지 갔다가 다시 임진각으로 돌아오는 약 17.2km의 코스다. 특히, 전구간이 민통선 안에 위치하여 평소에는 일반인이 들어갈 수 없는 곳이라 임진강과 군 철책선을 옆에 두고 달리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오는 27일에는 연천군에서 자전거투어가 진행되며 연천공설운동장을 출발하여 평화누리 자전기길을 따라 옥산교, 대광리를 지나 경기청소년야영장에서 반환하여 다시 공설운동장까지 돌아오는 36km의 코스다.
  
다음달 12일에 김포시에서 열리는 자전거 투어는 김포 조각공원을 출발하여 문수산성을 거쳐 동막골, 조강저수지를 지나 조각공원으로 돌아오는 총 20여km의 코스다.

행사 참가신청은 공식홈페이지(www.walkyourdmz.com)에서 가능하다. 파주시와 연천군 행사는 현재 접수중에 있으며, 김포시는 오는 15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을 예정으로 접수인원은 300명씩이다. 각 행사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에게는 지역 특산품이나 우수제품이 기념품으로 증정된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