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불산휴양림에서는 울산 8경 하나인 파래소 폭포와 간월재 억새평원의 뛰어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새로운 산림휴양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4월부터 '걸어가는 휴양림'으로 시범운영해 온 국립신불산자연휴양림(울산 울주군 소재) 상단지구에 대한 중간성과를 발표했다.

관리소는 이번 발표에서 지난 3개월(4~7월) 동안 총 3,873명이 '걸어가는 휴양림'을 이용했으며, 이용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용객의 76%는 가족 단위로 방문했고 59%는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단지구까지 약 2.3km를 1시간 동안 걸어서 도착하는 것에 대해서는 62%가 적정하다고 평가했다. 또, 걷는 것이 힘들다는 의견도 일부 있었으나 90%가 만족감을 보였다.  건의사항으로는 편의시설 설치, 등산로 정비, 요금할인, 입장시간 연장 등이 있었다.

관리소 김영환 남부지역 총괄팀장은 "차량 없이 걸어오는 불편함을 경험하면서 오히려 조용히 휴식을 취할 수 있고 파래소 폭포 계곡과 간월재 억새평원 트레킹을 즐길 수 있어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시범운영으로 나타나는 문제점을 보완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