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 따르면, 도내 국・공・사립 자연휴양림은 유명산, 중미산, 산음, 운악산, 축령산, 강씨봉, 용문산, 칼봉산, 용인, 천보산, 바라산, 설매재, 국망봉, 청평 등 14개소로 연간 이용객이 120만 명에 달한다.

이중 경기도가가을에 추억 만들기 좋은 도내 자연휴양림 5곳을 추천했다.

◆용인 자연휴양림

네이버 검색순위 3년째 1위인 자연휴양림으로 목재 문화체험장, 야영장 등 다양한 숙박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여기에 레포츠와 단체 활동이 가능한 넓은 광장과 스릴만점의 에코어드벤처와 짚라인까지 갖추고 있다.
  

◆축령산 자연휴양림

지난해 21만명이 찾은 축령산 휴양림으로 철쭉군락지로 유명한 서리산과 100대 명산중 하나인 축령산이 있다.

최대 강점은 사계절 내내 흐르는 계곡과 수령이 80년 넘은 잣나무 숲 등 수려한 자연환경이다. 특히 잣나무 숲에서의 야영으로 몸과 마음까지 정화됨을 느낄 수 있다.

◆바라산 자연휴양림

금년 6월 개장한 곳으로 총사업비 119억을 투입하여 조성됐다. 객실 19개, 야영데크 50곳이 있으며 700m의 산책로, 백운호수를 바라보며 걸을 수 있는 4km 바라숲길 등은 이용객에서 힐링 장소로 인기가 높다.

◆국망봉 자연휴양림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로 휴양림 내 장암저수지가 바로 도민준이 시간을 멈추게 하고 천송이에게 몰래 키스를 했던 장소다. 캠핑장이 유명한 국망봉 휴양림에서 애인이나 가족과 야영을 하며 추억 만들기에도 좋다.

◆천보산 자연휴양림

2014년 전국자연휴양림 워크숍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한 곳으로 체험, 숲치유, 산림 교육 등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서비스가 잘 구성돼 있다. 휴양림에는 유럽풍으로 디자인된 명품 숙박시설인 포레스트 하우스가 있어 프로포즈나 결혼기념일 장소로도 제격이다.

또한 이달 말일까지 미꾸라지 잡기 축제가 열리고 있어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도 좋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