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K2의 F/W 시즌 키즈라인 화보
아웃도어룩을 중심으로 활동하기 편한 옷이 인기를 얻으면서 아동복 유행도 변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족 단위 캠핑족이 늘면서 어린이 침낭과 어린이 팝업 텐트 판매가 각각 90%, 50% 증가하는 등 어린이 전용 캠핑용품도 활발하게 판매되고 있다.

G마켓은 최근 한달간(9월 22일∼10월 21일) 유아동 아웃도어 의류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68%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중 후디·바람막이 판매가 남아용이 431% 신장했고 여아용도 24% 늘었다. 반면 남·여아용 정장판매는 각각 10%, 20% 감소했다.

여아 의류의 경우 과거에는 치마나 드레스의 수요가 압도적으로 많았으나최근에는 남녀 공용으로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이 인기 품목이다.

실제로 여아 의류 가운데, 치마 판매는 10% 줄었지만 배기 바지와 스키니 바지 판매는 각각 595%, 340% 증가했다.

초등학생 이상이 입는 주니어 의류 중에서도 아웃도어룩으로 활용할 수 있는 편안한 옷이 강세다. 주니어 여아용 롱티셔츠 판매는 135%, 주니어 남아용 맨투맨 티셔츠 판매는 16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현상에 대해 G마켓은 "예전에는 유명 브랜드에서만 어린이용 등산복이나 캠핑용품 등을 판매했지만, 점점 어린이를 겨냥한 아웃도어 상품 종류와 가격대가 다양해지면서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