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택식물원 현장교육
푸른수목원(서울시 구로구 항동에 위치)이 다음달 10일부터 내년 3월 4일까지 11주 동안 매주 1회 3.5시간씩 진행되는 '도시정원사 양성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2월 7일까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park)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푸른수목원 인근 거주자의 경우 우대한다. 단, 교육 후 2년 이상, 매주 1일 이상 자원봉사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푸른수목원관리사무소(02-2686-320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에 모집하는 도시정원사 3기는 앞서 배출된 1, 2기와 같이 푸른수목원, 선유도공원 등 사람의 손길을 필요로하는 공원관리 자원봉사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교육인 진행되는 11주간 정원식물의 종류, 환경조건, 활용방법 등과 홈가드닝, 가든식물 관리방법, 홈가든에서 힐링가든 등 실제로 적용가능한 전문적 교육을 푸른수목원내 숲교육센터와 강의실, 테마원 등에서 이론과 실습을 함께 받게 된다.

교육이 완료되는 내년 3월 4일부터는 '공원돌보미' 활동을 할 수 있다. 특히, 교육 수료 후에는 푸른수목원에서 뿐만 아니라 서부공원녹지사업소 산하공원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