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섬 여행을 주제로 자유롭게 작성, 10월 31일까지 접수 -

 

  해양수산부(장관 유기준)는 섬 여행을 촉진하고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섬 여행 후기 공모전, ‘가보고 싶은 섬’을 개최한다.

  해양수산부는 여객선 안전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회복되고 올해 들어 섬 지역 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생생한 여행 경험을 공유하고 해양관광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취지로 금번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섬 여행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월 31일까지 이메일( islandtour@haewoon.or.kr )을 통해 접수받는다. 응모자는 섬 여행 중 발생한 에피소드, 관광명소 및 특산물·맛집 등 소개, 기타 섬 여행과 관련된 사항을 자유롭게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심사를 거쳐 12월 중순에 수상자를 발표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장관 표창과 함께 부상으로 소정의 상금이 주어지는 등 다양한 시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여객선 예매사이트인 ‘가보고 싶은 섬‘(island.haewoon.or.kr)과 정기 간행물 등에 게재하여 국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서정호 해양수산부 연안해운과장은 “누리꾼들 사이에서 여행을 다녀온 후 블로그, SNS 등을 통해 추억과 정보를 공유하는 문화가 자리 잡고 있는데, 이번 공모전은 섬 여행의 묘미를 전 국민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라고 말하며, “국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실 것”을 요청했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islandtour.haewo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