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럴팀 소속 임산 선수, 웨이크보드 세계 랭킹 TOP5 첫 진출

- 한국인 최초 국제워터스키연맹(IWWF) 세계 랭크 탑 10 진입

▲ 임산 선수

 

워터 액션 스포츠웨어 대표 브랜드 배럴(www.getbarrel.com)이 후원하는 배럴팀의 임산 선수가 한국인 최초로 웨이크보드 세계 랭킹 5위에 올랐다.

19살의 임산 선수는 2012년 필리핀에서 열린 케이블 웨이크보드 세계선수권 대회 오픈부에서 개인전 3위를 시작으로 케이블 웨이크보드 아시아 1, 2015 케이블 웨이크보드 아시아-호주 챔피언십’에서 2위를 차지, 출중한 기량을 펼쳐온 결과 IWWF 5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IWWF는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기타 수상 스포츠를 주관하는 국제 경기 단체 IWWF(국제워터스키연맹: International Waterski and Wakeboard Federation)로 모든 선수들의 입상 성적을 기준으로 점수가 집계된다. 

임산 선수의 top5 기록은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다. , 세계 랭킹 20위권 내 쟁쟁한 선수들 가운데 유일한 아시안 선수여서 향후 임산 선수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배럴은 워터액션스포츠의 활성화를 위해 서핑대회, 워터액션스포츠대회 등 대회와 해양스포츠 분야에 몸담고 있는 국내외 선수들을 적극적으로 후원해오고 있으며, 임산 선수는 지난 달 배럴팀에 전격 합류했다. 

임산 선수의 랭킹은 ‘http://myzone.cablewakeboard.net/en/116/?sub=4&subsub=1’ 에서 확인 가능하다.

 

* 배럴팀: 배럴에서 프로 및 아마추어 선수들을 대상으로 배럴 제품과 활동비를 지원해오는 후원 활동으로, 국내 롱보드 부문 이기훈 선수와 예수환 선수, 윈드서핑 부문 서동우 선수, 국내 SUP 부문 이재호 선수 등이 소속돼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