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온성과 활동성 모두 잡는 라운딩용 ‘슬림 패딩’ 인기

 예년보다 포근한 날씨와, 불황으로 인한 ‘고스펙’ 제품 인기 하락으로 올해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슬림해진 중/경량 패딩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런데 골프웨어 업계도 유사한 트렌드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보온 효과가 확실한 충전재를 경량으로 충전해, 가볍고 따뜻하면서도 활동성까지 뛰어나기 때문이다.

한겨울에도 추운 날씨를 아랑곳 않고 필드를 나서는 골프족에게는 보온성 못지 않게 스윙 동작을 위한 활동성이 중요한데, 지나치게 부피가 큰 헤비 다운보다 슬림 다운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또한 이 같은 이유에서다. 

또한 슬림 패딩은 실루엣이 부해 보이지 않아 스타일까지 살려주어, 필드에서는 물론이고 일상 생활에서도 착용하기 용이해 ‘레주얼’(Leisual, 레저(Leisure)와 캐주얼(Casual)의 합성어)룩 연출에도 적합하다. 

밀레, 푸조(Peugeot) 자동차와 협업해 시티웨어 감성 살린 슬림 다운, ‘스웨이 다운’

▲ [밀레] 스웨이 다운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MEH, 대표 한철호)는 슬림한 실루엣과 인체공학적 설계로 큰 동작에도 불편함이 없게 한 ‘스웨이 다운’을 출시했다. 복원력이 우수한 덕다운을 솜털과 깃털 각각 9:1의 비율로 충전해 가벼우면서도 따뜻하고, 부피 부담이 없어 골프장으로 이동할 때는 물론이고 필드에 나가 착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자동차 브랜드 ‘푸조’(Peugeot)와 컬래버레이션해 완성한 시티웨어 감성의 디자인이라, 평상 시 감각적인 아우터로 활용하기에도 그만이다. 소비자가격은 19만 9천원이다. 

나이키 골프, 경량 단열 구조로 가볍고 얇지만 따뜻하게, ‘에어로로프트 재킷·베스트’

▲ 나이키골프 에어로로프트 재킷

나이키 골프의 ‘에어로로프트 재킷/베스트’는 나이키 익스플로어 팀 스포츠 리서치 랩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나이키 디자이너들이 개발한 혁신 기술인 ‘에어로로프트’가 적용됐다. 경량 단열 구조와 통풍 기능으로 열과 습기를 배출하고 적정한 체온을 유지해 골퍼들이 따뜻함과 동시에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스윙 시 움직임에 불편함이 없도록 신축성이 필요한 측면이나 등에 기모 스트레치 니트 소재를 믹스해 보온성은 물론 최상의 움직임을 제공한다. 에어로로프트 재킷과 베스트의 소비자가격은 18만 8천원부터 27만 8천원 까지 다양하다. 

먼싱웨어, 슬림한 실루엣은 물론 활동성까지 잡은 ‘G.FIELD 다운’

▲ 먼싱웨어 G.FIELD 다운

먼싱웨어는 퀼팅 다운 재킷 ‘G.FIELD 다운’을 선보였다. G.FIELD 다운은 어깨 안쪽에 360도로 숨겨진 스트레치 암홀 패턴을 적용해 스윙 시 팔의 움직임을 자유롭게 했으며, 양 옆 허리부분에도 밴딩을 적용했다. 이는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부드러운 신축성까지 더해 몸의 회전을 도와 자연스러운 스윙을 가능케 한다. 먼싱웨어 특유의 아메리칸 트렌드 감성도 돋보인다. 뉴욕 맨해튼의 사각 도시 구획을 모티브로 한 감각적인 퀼팅 디자인을 적용, 라운딩 밖 일상 생활에서도 손쉽게 코디에 활용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은 39만 8천원이다. 

까스텔바쟉, 스트레치 소재 및 방풍 원단 활용한 ‘스윙 다운 점퍼 2종’

▲ 까스텔바쟉 스윙 다운 점퍼

까스텔바쟉은 남성용 ‘엑셀런스 맨스 스윙 다운 점퍼’와 여성용 ‘아티스틱 우먼스 스윙 다운 점퍼’ 2종을 출시했다. 방풍 기능성 원단과 구스 다운 충전으로 보온성은 뛰어나지만, 필드에서 편안한 스윙이 가능하도록 두께 부담은 줄이는 동시에 신축성이 우수한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했다. 그 중에서도 여성용으로 출시한 ‘아티스틱 우먼스 스윙 다운 점퍼’는 어깨 라인을 살려 베스트를 레이어드해 입은 듯한 느낌을 내는 동시에 허리선을 강조해, 슬림한 보디 라인 연출을 돕는다. 소비자가격은 남성용과 여성용 모두 29만 9천원이다.

 와이드앵글, 친환경 소재 슬림 패딩, ‘소프트 테크 스텝 패딩 재킷’

▲ 와이드앵글 소프트 테크 스텝 패딩 재킷

와이드앵글은 친환경 소재 ‘커피 차콜’(Coffee Charcoal)로 보온성을 강화한 ‘소프트 테크 스텝 패딩 재킷’을 출시했다. 커피 차콜은 커피 원두를 미세한 분말로 만들어 가공한 소재로, 보온성과 향균, 향취 기능을 자랑한다. 커피의 탄소 성분은 피부에 닿았을 때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항온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경량 패딩 재킷임에도 불구하고 방한 효과가 탁월하다. 특히 찬바람이 스며드는 목 부위에는 탈 부착이 가능한 털을 덧대 보온성을 한층 높였다. 소비자가격은 24만 8천원이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