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매일 사용할 책가방 꼼꼼히 체크하고 골라요

- 신학기 맞아 아웃도어, 스포츠, 패션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아동용 가방 봇물

- 통풍성, 내구성, 수납공간, 디자인 등 4가지 고려하면 좋은 가방 고를 수 있어

 

▲ 아이더 볼트 백팩과 파우치.

아직 한겨울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1월이지만 설레는 마음으로 새학기를 기다리는 아이들을 위해 준비를 서두르는 학부모들이 많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학부모는 물론 자녀들도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신학기 용품을 출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책가방은 가격대가 가장 높고 매일 메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구매 시 가장 고민이 되는 제품이다. 이에 프랑스 아웃도어 아이더에서는 아동용 책가방을 처음으로 구매하는 예비학부모들이 구매 전 체크하면 좋을 포인트로 "통풍성, 내구성, 수납공간, 디자인" 등 4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 아이들의 성향과 활동성에 따라 통풍성, 내구성, 수납공간, 디자인 고려해야

아이들은 활동량이 많고 피부가 약하기 때문에 ‘통풍성’이 중요하다. 가방이 몸에 직접적으로 닿는 어깨와 등 부분이 통풍이 잘 되어야 땀 배출이 원활해 세균감염이나 아토피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내구성’도 따져봐야 한다. 활동성이 뛰어난 아이들의 경우 내구성이 좋은 소재로 제작된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 마찰이 많은 어깨나 가방 테두리, 지퍼 등의 부분에 내구성이 좋은 소재를 덧댔는지도 확인하자. 물건 정리는 서툴지만 챙겨야 할 준비물과 책이 많은 초등학생에겐 넉넉한 ‘수납 공간’도 필수. 특히 물건을 잃어버리기 쉬운 아이들에게는 탈부착 가능한 파우치가 함께 있는 가방이라면 분실의 위험을 덜어준다. 기능성만큼 중요한 것이 ‘디자인’. 캐릭터 혹은 화려한 책가방은 아이들이 선호하지만 유행을 타고 쉽게 질리기 마련이다. 최근 야외 활동이 많은 아이들을 고려해 학교는 물론 야외 활동 모두 무난하게 멜 수 있는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좋다.

 

◆ 아웃도어, 스포츠 업계 기능성과 디자인 갖춘 책가방 신제품 출시

아이더 볼트 백팩은 심플하고 세련된 스퀘어 스타일의 신학기용 가방이다. 가방 전면에 가죽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해 내구성이 좋은 나일론 소재를 사용했으며 어깨 끈과 등받이 부분에 통풍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를 사용해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사각 형태의 디자인으로 가방 모양이 쉽게 흐트러지지 않아 단정해 보인다. 양측면에 별도의 수납 공간을 추가해 수납성을 강화했다.

세트로 선보인 보조가방은 수납 공간이 넉넉하고 어깨끈이 있어 신주머니는 물론 준비물 가방 등으로 사용 가능하다. 필기구 파우치는 백팩과 탈부착 가능해 분실 위험을 최소화했다. 성별에 따라 컬러 취향이 다른 아동들의 특성에 맞춰 남아, 여아가 선호하는 색상으로 각각 출시했다. 색상은 카키와 레드 2가지며 가격은 12만5000원.

▲ 아이더 볼트 백팩과 파우치.

블랙야크키즈는 신학기 책가방 9종을 출시했다. 블랙야크키즈 책가방은 성장기 아이들이 매일 가볍고 편하게 들 수 있도록 기능성을 높였다. 어깨의 무게 하중을 줄여 주는 U자형 어깨 끈을 적용해 가방의 무게를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바른 자세를 유도한다. 특히, 어깨 끈과 등판에는 충격흡수, 고탄성, 통기성과 탄력이 각각 뛰어난 3가지 소재를 사용한 ‘3에어쿠션시스템’을 적용해 아이들이 편안하게 가방을 착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쉽게 조작이 가능한 원터치 벨트를 구성해 어깨에서 가방이 흘러내리는 것을 막는다. 아이들의 소중한 물건을 보호할 수 있도록 내구성이 튼튼한 몰드 포켓을 구성했다. 가격은 11만~14만원 사이.

휠라 키즈 비엘라 책가방은 이탈리아 비엘라 지방에서 영감을 받아 외관의 디테일을 최소화하고 클래식한 느낌을 강조했다. 여기에 스티커를 제공해 어린이가 직접 나만의 책가방을 꾸밀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인체공학적인 유(U)자형 쿠셔닝 어깨끈으로 어깨에 가해지는 무게 부담을 줄였고, 등판의 메시 소재는 계절에 관계없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했다. 비엘라 B는 탈부착 가능한 파우치를 포함해 소지품을 수납하기 좋다. 색상은 블랙, 네이비, 레드, 핑크, 블루 등 5가지며 책가방과 신발주머니 세트 가격은 11만9000원~14만9000원대.

MLB KIDS의 신학기 가방은 활동적인 아이들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가벼운 소재와 넉넉한 수납 공간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책가방의 등판 부분에는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을 높였고, 허리에 부담을 덜할 수 있는 입체패턴, 가방 내부에 부착된 물통 주머니 등 기능적인 면모를 더해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책가방&보조가방 일체형 제품은 보조가방을 말아 책가방에 고정시켜 보관할 수 있어 보다 스마트한 학교 생활이 가능하다. 가격은 8만원~11만원 사이.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