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해 성황리에 폐막한 2015 부산국제보트쇼

해양수산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사)한국해양레저네트워크, 벡스코, 부산MBC, 코트라가 주관는 올해 3회째를 맞은 국내 최고의 보트쇼인 ‘부산국제보트쇼’가 3월 10일(목)부터 3월 13일(일)까지 부산 BEXCO 제1전시장과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산업계와 관람객들의 요청으로 3월로 자리를 옮겨 개최되는 만큼, 2016년 대한민국의 신조 보트, 요트 및 관련 최신제품을 어느곳 보다 가장 빨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아울러 특별해외협력기관으로 높은 지명도를 자랑하는 IMEA/NMEA가 함께하며 스페셜파트너로 ㈜대원마린텍과 동남레저보트산업이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요트/보트 제조업체, 엔진, 부품 및 악세사리, 마리나시설 및 서비스, 워터스포츠 등 해양레저산업 관련 업체 및 기관들이 참여하고, 미래의 첨단기술과 신제품 등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해양레포츠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카누, 카약 체험, RC보트 조종체험과 함께 소형보트 1대, 요트 승선권등 많은 선물이 걸려있는 경품행사도 가족들이 꼭 한 번 방문해서 즐겨볼 만한 행사들이다.지난 전시회는 105개사, 1,028부스의 규모가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되어 2만1천여명이라는 많은 관람객의 방문을 이끌어 내었으며, 상담건수 120건, 상담액 1,357억 원이라는 성과를 달성하여,  올해 열리는 부산보트쇼도 산업계와 레저 동호인들의 많은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번 부산국제보트쇼는 자동차로 3분거리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수영만 요트경기장이 해상전시장으로 탈바꿈해 관람객들이 출품한 보트, 요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고, 해양레저산업의 메카로 해운대, 광안리 등 국내 유명해수욕장을 가지고 있는 부산의 바다가 부산보트쇼로 올해 본격적인 해양 레저의 개막을 알리는데 의의가 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