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가실분, 서울둘레길로 함께 가세요"

서울둘레길이 일 년 내내 걷기 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가득하다.  첫 프로그램인 3. 5(토)일 열리는 '도란도란 걷기행사' 참가자 500명을 선착순 접수한다고 한다.

▲ (자료제공:서울시청) 서울둘레길 걷기축제

서울 인근 산에 봄이 찾아오며, 겨우내 움츠린 몸을 펴고 가까운 산으로 강으로 야외활동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다. 서울시는 야외활동을 준비하는 시민들을 위해 2016년 서울둘레길 프로그램 운영 일정을 발표했다.

서울둘레길은 서울 외곽을 크게 한바퀴 도는 8개 코스 157㎞로, 하루 8시간씩 10일 정도면 완주가 가능하다. 서울둘레길 스탬프 28개를 모두 찍은 완주자에게는 완주 인증서가 발급되며, 스탬프 하나씩 채워나가는 성취감은 물론 재미도 쏠쏠하다는 평이다. 개통 1년 3개월 만에 완주자가 7,000명을 육박하는 등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전국적인 트레킹코스로 인정받고 있다.

▲ (자료제공:서울시청) 둘레길 걷기

서울둘레길 프로그램은 둘레길을 걸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다. 숲해설가와 문화해설가가 들려주는 역사문화 및 숲 이야기, 체험프로그램(풍경․한지등․나무목걸이 만들기 등), 완주자 대상 경품행사, 커피나눔, 공연, 완주자에게 제공되는 완주배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자분들을 기다리고 있다.

참가자는 3시간 정도 산행에 무리가 없는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산행에 필요한 개인 용품(물, 도시락, 모자 등)을 준비해 참가하면 된다.

(자료제공:서울시청)도란도란 서울둘레길 걷기

특히, 시민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서울둘레길 100인 원정대’는 참가 인원이 적은 만큼 치열한 접수가 예상되므로 서울둘레길 157km를  완주할 의지가 있는 분들의 신청을 추천한다. 

그리고, 많은 참가자들과 함께 축제 분위기를 즐기길 원한다면 ‘서울둘레길 걷기축제’ 또는 ‘도란도란 서울둘레길 걷기행사’ 참가를 추천한다.

또한, 올해는 ‘서울둘레길 길동무’라는 신규 프로그램을 추가로 제공한다. 작년에는 주말에만 걷기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면, 올해는 매주 수요일에 숲해설가와 소규모 인원(20명)이 함께 걸으며 서울둘레길에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힐링 걷기 프로그램을 추가로 진행한다.

▲ (자료제공:서울시청)서울둘레길 100인 원정대

서울둘레길에서는 수시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서울둘레길 사진공모전과 관련하여 자기만의 소중한 사연이 담긴 사진을 응모하면 선정될 확률이 높으며, 수시로 진행되는 이벤트에도 많은 예정이다. 이벤트에 선정된 분에게는 문화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서울둘레길 행사 및 정보에 관한 사항은 서울두드림길 홈페이지 중 서울둘레길 전용 코너에서 알아볼 수 있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둘레길 안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