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매스프레소(대표 이종흔, 이용재)는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송년회인 ‘Mathpresso Year End Party’를 비대면으로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비대면 랜선’ 송년회 성료, 사진=매스프레소 

이번 ‘Year End Party’ 사내이벤트는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과 전 직원 재택근무 확대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기획되었으며 12월 30일 오후 6시부터 약 2시간 동안 화상통화 서비스인 구글 행아웃으로 진행되었다.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을 장려하기 위한 ‘대표님에게 무엇이든 물어보는 Q&A’, ‘앙케이트 시상식’, 등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벤트 마지막 프로그램인 ‘특별 게스트'에서는 직원들의 가족 영상 편지를 깜짝 공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매스프레소는 팀워크 도모 및 단합을 위해 매스프레소 구성원과 자사 플랫폼 ‘콴다’ 관련 문제들로 구성된 ‘퀴즈퀴즈’를 진행하고 경품으로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등 다채로운 선물을 증정하였다. 또한 전 직원에게는 ‘랜선 저녁비'를 지원하여 각자의 집에서 안전하게 송년회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매스프레소 이용재 대표는 “매스프레소 구성원 모두의 노고로 한 해 목표인 월간 활성 사용자 600만이 770만으로 초과달성하는 등 괄목할 성과를 거두었다” 며, “앞으로도 구성원 모두가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