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 2024-04-26 23:49 (금)

본문영역

공모전/이벤트/모집 게시판

제목

서울시, 9~10월 '전원(귀촌)생활교육' 실시

닉네임
바끄로
등록일
2014-08-25 16:43:52
조회수
1874
서울시, 자연 속 슬로 라이프 전원생활교육 실시

- 서울시, 9~10월「전원(귀촌)생활교육」5일과정 30시간 실시
- 50명씩 3기에 걸쳐 제공, 귀농귀촌에 필요한 농업기술과 실질적정보 제공→ 전원생활의 준비와 성공사례, 채소․가정 과수 가꾸기 등 이론+실습
- 25일(월)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 수강료는 무료
- 전원생활 준비에 필요한 정보․기초영농기술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

□ 서울시가 귀촌․귀농을 희망하는 시민 150명을 선발해 9월~10월 중 5일 과정 30시간 집중 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에 진행하는 ‘귀촌(전원생활)교육’에서는 이론은 물론 실습과 견학을 통해 전원생활을 준비한데 필요한 농업기술과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50명씩 3기에 걸쳐 제공, 귀농귀촌에 필요한 농업기술과 실질적정보 제공>
□ 교육은 50명씩 3기에 걸쳐 진행되며 ▴전원생활의 준비와 농촌사회 이해 ▴전원생활 성공사례 ▴텃밭채소가꾸기 ▴건강에 좋은 밭작물․특용작물 재배 ▴친환경농업 이해와 활용 ▴가정과수가꾸기 ▴전원생활 현장 탐방 등의 과정으로 구성된다.

□ 이번 교육은 자연과 함께하는 전원생활의 꿈을 현실로 옮기기 위해가족이 먹을 채소와 과일, 꽃 가꾸기는 물론 전원주택을 짓는 방법과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 귀촌인의 자세 등 농촌생활 시작을 위해 꼭 점검하고 준비해야하는 실질적인 내용들로 구성되었다는 특징이 있다.

□ 서울시는 급속한 고령화, 베이비부머 퇴직은 물론 자녀교육이나 슬로우 라이프를 지향하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되면서, 귀농, 귀촌, 전원생활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늘고 있어 이와 같은 교육을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25일부터 서울시 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 수강료는 무료>
□ 교육은 전원생활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25일(월)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 교육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 전화 02)459-6753~4번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한편 서울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창업형 귀농’ 희망자들을 위한 <창업형>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는데 심화과정에 해당하는 이 과정을 이어 수강하면 귀농인으로서의 준비가 완성된다고도 할 수 있다. 올해 교육은 이미 종료되어 내년 3월경 신청자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김영문 소장은 “국민소득 수준이 높아지고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이 본격화 되면서 ‘전원생활’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이 증가해「전원(귀촌)생활교육」을 지난해부터 확대편성해서 운영하고 있다. 평소 전원생활을 꿈꿔왔던 시민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원생활 준비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성일:2014-08-25 16:43:52 182.226.214.1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비회원 로그인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