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찾아온 폭설로 설산의 절경과 상고대(눈꽃, 서리꽃)와 보기 위한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주 설 연휴를 앞두고 눈꽃산행 등 여행과 겨울산행을 계획하는 등산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겨울철 산행에는 급격한 기상변화와 추위, 미끄러운 산길 안전 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연간 산행 사고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시기가 바로 겨울이며, 미끄러운 눈과 추운 날씨 때문에 체력소모도 크고 체온 유지가 어려워 다른 계절 산행보다 더욱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아이더는 겨울 산행을 나서는 등산객들을 위해 강력한 보온성과 기능성,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겨울 눈꽃산행 아웃도어룩을 제안한다.

겨울 산행 시 극한의 추위와 악천후에도 신체를 보호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야 할 것이 많다. 보온성은 기본, 방수 및 방풍성이 우수하면서도 신속하게 땀을 배출해주는 고기능성 다운재킷을 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

▲ (자료출처:아이더) 안전한 겨울 산행 첫걸음, 겨울 등산의류 및 용품 ‘제대로 챙기는’ 아이템 제안

아이더 ‘캄피로HB 다운재킷’은 동계 원정 및 탐험 전문가용 다운재킷이다. 최고급 구스다운 충전재로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보온력을 자랑한다. 방풍 및 방수, 투습성이 완벽한 고어 윈드스토퍼소재를 사용했으며, 전면 중앙 벨크로 부분을 이중 가공해 내구성을 향상했다.

재킷 안에 입는 티셔츠나 팬츠는 면 소재가 아닌 체온조절과 신축성이 좋은 기능성 소재를 골라야 한다. 방수 체내 열을 빠르게 배출하고 흡수하는 폴리에스테르나 드라이코어 계열의 의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팬츠는 바지 밑단 면이 방수처리가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아이더 ‘헬라오 짚업 티셔츠’는 부분별 소재 하이브리드로 기능성을 높인 동절기 기능성 티셔츠다. 부드러운 보아 퍼)를 믹스해 보온성을 높이고 따뜻한 분위기 연출도 가능하다. 흡습속건 기능과 신축성 좋은 소재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다.

아이더 ‘아델리 패딩 팬츠’는 신체 운동능력을 높여주는 첨단 고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동절기 팬츠다. 체내 산소량을 증가시켜 근력 강화와 혈액 순환 기능이 탁월한 반응성 섬유인 셀리언트 소재를 사용해 신체 운동 효과를 높여준다. 또 바지 전면부에 방수 기능이 탁월한 패딩 소재로 따뜻하다.

겨울에는 땅이 얼어 있고 미끄러지기 쉽기 때문에 지지력이 좋고 발목을 안전하게 지탱할 수 있는 목이 긴 겨울용 중등산화를 선택하는 것이 기본이다. 이 때 추운 날씨에 발가락 동상이 걸리는 경우도 있어 신발 밑창이 두꺼워 냉기를 막아줄 수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아이더 ‘레이너 등산화’는 기능성 디테일이 강조돼 장시간 착화에도 안전하고 편안한 중등산화다. 쉽게 닳기 쉬운 측면 부위는 누벅 가죽을 사용해 내구성을 향상했다. 접지력이 우수한 엑스 그립창과 중간창에는 더블유에스-셀을 사용해 발의 뒤틀림을 방지했다. 측면에 가죽 몰딩 부분에 레이스 장식을 더해 착용 시 발 전체를 편안하게 감싸 착화감을 높였다.

▲ (자료출처:아이더) 아이더, 동장군 추위 맞서는 눈꽃산행룩

겨울 산행은 다른 계절에 비해 챙겨야 할 것이 많지만 배낭이 무거운 경우 곧 빠른 체력 소모를 가져오기 쉽다. 만약의 상태를 대비하되 필요한 장비만을 챙기고 체형에 맞는 배낭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손이나 머리 등 신체 부분별로도 보온 및 기능성 용품을 각별히 챙겨야 한다.

아이더 ‘카이런 배낭 60L’는 가성비 좋은 중장거리용 전문 배낭이다. 수납 공간 활용도가 높은 포켓 구조로 실용성을 높였다. 특히 사용자의 체형에 맞춰 골반을 감싸는 풀 아웃 시스템으로 착용감을 높였다. 자체 개발한 배낭 제작 기술 '컴포트 핏 시스템'을 적용해 일자형 등판 설계와 볼록한 쿠셔닝을 장점으로 등과의 밀착력을 높여 안정적인 착용감을 자랑한다.

아이더 이스케이프 공용 고소모는 코튼 소재의 남녀 공용 고소모다. 안감에 퍼를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과 높은 보온성이 특징. 흡습속건 기능이 탁월한 쿨패스 소재로 실용적이다. 그리고, 아이더 ‘제니엄 고어 2IN1 장갑’은 방수 및 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손을 따뜻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엄지 부분에 고글을 닦을 수 있는 클리너 기능을 탑재했다. 또 손목에 이밴드(E-Band)를 적용해 휴대하기 편하며 검지부분은 스마트폰 인식이 가능하다.

눈꽃으로 장관을 이루는 겨울 산행을 즐기는 등산객들이 많지만 안전한 산행을 위해 사전에 겨울용 등산의류 및 용품을 꼼꼼하게 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