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 해 동안 전국 구석구석을 누비며 SNS와 온라인 홍보 활동을 펼칠 대학생기자단 ‘트래블리더’를 2월 2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한국관광공사가 9년째 운영하고 있는 ‘트래블리더’는 국내여행 및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높고, 3월부터 11월까지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및 미션 수행이 가능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대학생기자단 ‘트래블리더’ 9기 모집

‘트래블리더’는 대학생만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대한민국의 숨겨진 여행지를 소개하는 관광 기자단을 말한다.

선발된 ‘트래블리더’ 40명은 국내 관광지 취재, 여행 콘텐츠 제작 및 SNS 등 온라인을 활용한 홍보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들에게는 여행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사진촬영과 기사 작성 교육, 국내 관광지 취재활동 기회 및 활동 수료증이 주어지며,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리더’ 기자증과 온라인 명함 등도 제공된다. 또한 성과에 따라 우수 활동자와 팀에게는 지자체에서 주최하는 팸투어에 우선적으로 참가할 수 있는 특전도 마련되어 있다.

지원 방법은 국내여행 관련 사전미션을 작성하여,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기타 모집관련 세부 내용은 2월 2일(목) 오후부터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