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태양이 작렬하는 본격적인 여름이 왔다. 
아이와 함께 물놀이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아이들을 위한 키즈 래시가드에 주목해보자. 아동용 래시가드는 몸을 감싸 자외선을 차단해주고 체온을 보호해줘 피부가 연약하고 민감한 아이들도 자유롭게 워터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게 해 어린이 물놀이 패션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가족 단위의 레저 문화 확산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초등학교 수영 수업의 증가로 아동용 수영복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아동복 브랜드는 물론 아웃도어와 스포츠 업체들까지 키즈 래시가드를 선보이며 더욱 주목 받고 있다.

▲ (자료출처:네파) 네파 키즈 샤베트 래시가드

ㅇ ‘아이의 패션은 곧 부모의 패션센스’ 화사한 컬러와 발랄한 패턴의 래시가드 인기

기존 아동용 래시가드가 성인 제품과 유사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아이들의 특성을 반영한 전용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아이의 패션이 곧 부모의 패션센스’라 생각하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부모들의 취향에 따라 아이들 특유의 발랄한 감성이 느껴지는 화사한 컬러와 패턴의 래시가드가 많이 출시되고 있다. 또한, 여자 아이들만을 위한 전용 제품과 모자부터 상∙하의 세트 상품 구성이 늘어나는 것도 최근 아동용 래시가드의 특징이다.

네파 키즈는 보기만해도 달콤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키즈 전용 래시가드인 ‘샤베트 래시가드’를 출시했다. 레드, 오렌지, 핑크 등 샤베트를 연상시키는 달콤한 컬러감에 그라데이션, 도트 디자인, 셔링 스타일과 같은 네파 키즈만의 패턴이 강조된 래시가드 제품이다. 모자부터 상의와 팬츠까지 세트로 구성돼 스타일링 하기에도 간편하며, 자외선 차단과 피부 보호, 흡습속건 등의 기능성까지 갖춰 실용성을 추구하는 부모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MLB 키즈가 올해 새롭게 출시한 래시가드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귀여운 캐릭터 프린트와 시원한 서머 패턴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다양한 패턴 스타일과 함께 화려한 색감이 특징. 래시가드와 함께 원피스, 크롭트 상∙하의 세트, 치마 바지형 래시가드 등 여아용 제품과 함께 스킨스쿠버, 스노클링 등 물놀이에 적합한 네오프랜 소재의 래시가드와 바디 슈트도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 자료출처: (좌상단 시계 방향) 네파 키즈, 컬리수, 블루독, MLB 키즈.

컬리수도 컬러감이 돋보이는 '2017 여름 래시가드' 신제품 8종을 선보였다. 네온컬러 포인트로 아이들의 발랄하고 활동적인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 단품 티셔츠와 워터 레깅스 등도 함께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예민한 피부를 보호해줄 수 있는 자외선 차단(UPF50+) 원단을 사용했으며, 흡한 속건 기능으로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제공한다.

블루독이 선보인 래시가드는 트로피컬 바캉스 무드를 살린 비비드한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트렌디함과 활용성을 모두 갖춘 다양한 디자인이 특징. 긴 소매로 한여름의 강한 자외선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활동성이 좋아 물놀이 시 입기 좋다.

 

ㅇ 패밀리룩 연출 용이한 ‘미니미 래시가드’도 인기

가족 단위의 바캉스 패션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온 가족이 같은 디자인의 제품으로 맞춰 입는 패밀리룩이다. 부모와 아이가 같은 디자인의 제품으로 입으면 가족 간의 통일감과 유대감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바캉스 패션 스타일. 업계에서는 패밀리룩 연출에 용이하도록 성인 제품과 동일한 디자인의 미니미 스타일의 래시가드를 출시하고 있다.

디스커버리 키즈는 세련된 트로피컬과 샤크 그래픽 패턴이 포인트로 성인 래시가드와도 패밀리룩으로 연출이 가능한 '트로피컬 패턴 래쉬가드'를 선보였으며, 노스페이스도 ‘2017 래시가드 컬렉션’을 출시하면서 남녀 성인용과 함께 키즈용 제품을 출시해 여름철 여행지 패밀리룩 연출에 용이하도록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