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올림픽 D-100일 맞아 희망의 상징 등대로 떠날 국민 원정대를 모집한다. 

해양수산부가 주요 등대를 취재하고 등대의 가치를 널리 알릴 국민 기자단 ‘희망등대 원정대’를 모집하며, 2월 19일(월)부터 3월 11일(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 (자료출처:등대와 바다 누리집) 간절곶등대

해양수산부는 5월 인천에서 열리는 등대올림픽(제 19차 국제항로표지협회 콘퍼런스)를 앞두고, 전국의 주요 등대에 담긴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었다. 

등대 원정대는 수도권·강원도·경상도·전라도 4개 권역에서 각 3명씩 총 12명을 선발한다. 이들은 4월 20일(금)부터 5월 20일(일)까지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등대인 ‘팔미도 등대’를 비롯하여 역사적·문화적 가치가 높은 등대 탐방*을 떠난다. 권역별로 등대 1곳을 선정하여 1박2일 간 등대지기의 일과를 체험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 (자료출처:등대와 바다 누리집) 속초등대

1달 간의 등대 원정을 끝낸 후, 등대 원정대 대원들은 우리 등대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하는 이야기형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이 결과물은 제19차 국제항로표지협회 콘퍼런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에 게시하고, 영상 형식으로 제작된 자료를 유튜브에 게시하여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생생한 등대 이야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자료출처:등대와 바다 누리집) 팔미도등대

등대 원정대는 20세에서 35세까지의 청년·학생층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 콘텐츠를 소개해야 하므로 개인 블로그 등의 활동이 활발할 경우 선정될 확률이 높다. 참가한 대원들에게는 취재비용 등 일체를 지원하며, 활동 종료 후 인증서 수여와 함께 최우수 1명/우수 활동자 2명을 선정하여 포상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2월 19일(월)부터 3월 11일(일)까지 해양수산부 누리집( www.mof.go.kr  )에서 신청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수산부 항로표지과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 (자료출처:해양수산부) 희망 등대 원정대’모집

한편, 1929년부터 4년마다 개최되어 ‘등대올림픽’이라 불리는 국제항로표지협회 콘퍼런스는 ‘성공적인 항해, 지속가능한 지구’를 주제로 올해 5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다. 83개 회원국과 49개 연구기관, 110여 개 관련 기업에서 참가할 예정이며, 산업전시회와 세계등대유물전시회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