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끄로
하늘로
평창올림픽 하늘 수 놓았던 드론 군집, 서울 상공에도 100대 뜬다
김일환 기자  |  baccronews@baccro.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05  10:07:1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평창올림픽 개막식에서 1218대의 드론 군무로 전세계에 IT강국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감동을 주었던 장면이 아직도 생생하다. 이제는 드론도 대중화되어 정부를 비롯한 공공기관과 방송국은 물론이고 개인도 대형 드론으로 취미생활과 생계까지도 유지하고 있다.

서울 하늘에도 드론 100대가 뜬다. 초고해상도 촬영 고정익 제트 드론, 미세먼지 측정 드론, 믈류배송 드론, 농업 방제용 드론, 소방 드론 등 레저·산업·안전 3가지 분야의 드론이 광나루 한강 드론공원으로 출동한다. 

   
▲ (자료출처:서울시) 드론 군집비행

서울시가 최근 큰 관심을 받는 드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2019 서울드론챌린지’를 오는 9월 7일(토) 광나루 한강 드론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①드론 론칭쇼 ②드론 레이싱 ③드론 체험·전시 등의 메인 프로그램과 각종 부대행사도 같이 열린다.

세 번 진행되는 드론 론칭쇼에서는 한강에서 직접 드론을 날리면서 레저, 산업, 안전 등 3가지 분야의 드론 시연을 역동적이고 현장감 있게 진행한다.

그리고, 전문 해설위원과 캐스터의 현장중계를 통해 진행되는 드론 레이싱은 광나루 드론공원 내 전용 드론 레이싱 경기장과 활주로에서 펼쳐진다. 정해진 코스의 장애물을  넘는 드론 스티어 레이싱부터, 100m직선 코스를 가장 빠르게 주파하는 드론을 가리는 드론 스프린트 레이싱까지 실시간 중계로 박진감 넘치는 드론 스포츠를 관람할 수 있다.

   
▲ 자료출처:서울시

또한, 드론 체험·전시는 드론 관련 기업과 기관 등이 준비한 △드론 큐레이팅, △드론 낚시, △드론 VR시뮬레이터, △3D펜 체험, △드론 DIY 체험, △드론 축구 등 드론 교육과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한편, ‘서울드론챌린지’의 개·폐막식에서 100대의 드론이 한강 상공을 누비는 군집비행과, 역동적인 음악에 드론이 어우러지는 다양한 볼거리도 만나볼 수 있다. 드론 군집비행은 100대의 드론이 1분마다 공중에서 형태를 만들어가면서 진행되고, 야간에는 LED불빛을 달고 한강변을 밝히는 군집비행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드론챌린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핵심 분야로 성장하고 있는 드론 산업의 현재와 발전가능성을 한 자리에서 즐기면서 볼 수 있는 기회이고, 다양한 드론을 미리 접하고 체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바끄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김일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막바지 가을 등산, 안전한 산행 돕는 등산화 고르려면?
2
겨울의 낭만으로 가득한 이색 캠핑장
3
날카로운 산새, 빼어난 경관 양양 ‘검마산 금강송 숲’ 11월 명품숲
4
사도세자와 정조 능에서 전통무예를 마주하다
5
네파 ‘2019 따뜻한 세상’ 캠페인, ‘따뜻한 패딩’ 전달식 가져
6
아디다스, 베컴 직접 디자인 ‘울트라부스트 데이비드 베컴’ 한정판 출시
7
해외직구 화장품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 MIT 검출
8
컬럼비아, 한정판 ‘겨울왕국 2 컬렉션’ 출시
9
아이더, 친환경 ‘리사이클 유어 다운’ 프로모션 진행
10
수능 후 여행 떠나는 청소년, 여행 안전수칙 준수!
주요 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독자투고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파비콘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68  |  등록일자 : 2011.06.23 / 최초 발행일 2011.07.29  |  제호 : 바끄로닷컴  |  발행인 겸 편집인 : 김일환
주소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가길 17, 603호 (구로동, 오닉스지식산업센터)  |  대표번호 : 02-868-5900  |  팩스 : 02-868-60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일환
Copyright 2011 바끄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bacc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