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보항공(대표 홍정희)이 최근 수원과학대학교(총장 정원섭)와 산학 협력을 위한 업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동보항공과 수원과학대학교가 산학 업무 협력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보항공과 수원과학대학교가 산학 업무 협력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1년 11월 2일에 수원과학대학교에서 맺은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항공 및 크루즈의 영업, 마케팅, 오퍼레이션 등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프로그램 개발 운영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상호 이익의 기반에서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인적 물적 교류 △양 기관의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현장 교육 기회 제공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1992년 개설된 수원과학대의 항공 관광과 전공은 항공 산업 및 기술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으로, 항공 전문 인력 양성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캐빈 승무원, 지상직 직원 등 다양한 항공 관련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수원과학대 항공 서비스 전공 전약표 주임교수는 “동보항공과 교류 협력으로 재학생들에게 실무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항공 산업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보항공은 에어캐나다, LOT폴란드항공, 에어로멕시코, 스쿠트항공, 홍콩익스프레스를 비롯한 8개 항공사의 한국 GSA를 수임하고 있으며, 한국과 캐나다, 멕시코, 폴란드, 헝가리 간 새로운 항공 노선을 개설하는 등 항공 시장 개척에 이바지해왔다. 최근 항공사뿐 아니라 150년 전통의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 크루즈 및 이탈리아, 독일, 오스트리아, 벨기에 철도의 한국 유통 계약을 체결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