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맞아 바깥나들이에 나서는 발길이 이어지는 가운데, 특히 2030세대 사이에서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다. 지난 23일 신세계백화점은 3월 1일부터 20일까지의 아웃도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1% 증가했다고 밝히며, 등산, 캠핑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젊은 고객이 늘어나면서 관련 수요가 급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야외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계절이지만 세심한 주의도 필요하다. 봄은 겨울 동안 얼어 있던 땅이 녹아 지반이 약해져 있을 수 있으며, 변덕스러운 날씨로 인해 다양한 외부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기능성 아이템을 갖추는 것이 좋다.

젊은 아웃도어 입문자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아웃도어 업계는 봄철 아웃도어 활동에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가벼운 바람막이 자켓과 기능성 신발을 다채롭게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일교차가 심한 봄철 야외활동에는 찬바람은 막아주고, 땀은 빠르게 배출해 체온 조절에 도움을 주는 바람막이 자켓이 제격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기능성은 기본, 봄처럼 산뜻한 컬러와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된 바람막이 자켓이 눈길을 끈다.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요즘 하이커를 위한 세련된 바람막이 자켓 ‘카이든(KAIDEN)’과 ‘칸테(KANTE)’을 선보였다.

‘카이든(KAIDEN) 고어 인피니움 방풍 자켓’은 생활방수와 방풍, 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인피니움 소재가 적용됐다. 등판과 옆선에는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외부 환경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를 배치했으며, 넉넉한 옆 주머니와 가슴 포켓 덕분에 소지품 보관도 용이하다. 미니멀한 디자인에 지그재그 무늬 웰딩 디테일과 아이더 로고로 포인트를 더했다. 남성용으로 라이트 베이지, 네이비, 시멘트 색상과 여성용으로 라이트 베이지, 코랄, 블랙이 출시됐다.

 

아이더 칸테 고어 팩라이트 방수 자켓
아이더 칸테 고어 팩라이트 방수 자켓

‘칸테(KANTE) 고어 팩라이트 방수 자켓’은 봄 날씨처럼 산뜻한 컬러 구성이 돋보이는 완벽 방수 자켓이다. 투습, 방풍 기능에 경량성까지 갖춘 고어텍스 팩라이트 소재를 적용했으며, 방수 지퍼를 사용했다. 후드 일체형과 입체 패턴 디자인으로 활용도가 높아 봄철 아웃도어 활동에 제격이다. 화사한 원톤 색상 구성에 블랙 배색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강조했다. 남성용은 차콜과 라이트 베이지, 여성용은 라이트 베이지와 코랄 색상으로 출시됐다.

노스페이스는 '하이킹 재킷 컬렉션'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변화무쌍한 봄철 날씨와 미세먼지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기능성을 강화했고, 다채로운 색상과 유니크한 패턴을 더해 일상 생활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대표 제품인 '하이 마운틴 재킷'은 방수, 발수 및 투습 기능이 우수한 드라이벤트 소재에 정전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도전사 소재를 더했다. 노스페이스 고유의 헤리티지 제품인 '마운틴 재킷'을 모티브로한 클래식한 디자인에 다채로운 컬러를 조합했다. 색상은 파우더 블루, 라이트 카키, 화이트 샌드 및 블랙 등 4가지다.

K2는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폭넓게 활용 가능한 봄 바람막이 ‘브리즈 아노락 자켓’을 출시했다. 부드러운 촉감의 경량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가볍고 착용감이 뛰어나다. 방풍 기능은 물론 우수한 스트레치 기능으로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으며, 부피가 적어 휴대도 용이하다. 밑단에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스트링을 적용해 원하는 핏을 연출할 수 있으며, 앞면 캥거루 포켓 주머니로 디테일과 수납성을 챙겼다. 감각적인 3단 배색 조합으로 디자인 포인트를 더했다.

가벼운 야외활동에 나서는 하이커에게는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기능성 신발을 추천한다. 또한 발의 피로를 덜어주는 보행의 안정성과 가벼운 착화감 등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성을 갖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이더가 새롭게 선보인 멀티 유즈 하이킹화 ‘퀀텀 네오 하이크(QUANTUM NEO-HIKE)’는 편안한 보행을 위한 ‘안정성’에 중점을 둔 하이킹화다. 붐 프레임(BOOM FRAME) 구조로 뒤틀림을 최소화해 발의 피로감과 부상 가능성을 줄여준다. 쿠셔닝이 강화된 하이퍼붐(HYPER BOOM) 미드솔과 최상의 접지력을 자랑하는 엑스그립(X-GRIP) 아웃솔로 안정감을 더욱 높였다. 보아(BOA) 핏 다이얼로 탈착도 간편하다.

네파는 기존 트레킹화가 가지고 있는 안전성에 런닝화의 특성인 쿠셔닝과 탄성을 더해 최상의 착화감과 추진력을 제공하는 고탄성 트레킹화 ‘하이플로우 고어텍스’를 출시했다. 아웃솔의 고탄성 에너지플로우 플레이트는 자연스러운 반발탄성으로 추진력을 극대화하고 운동에너지의 효율을 증가시킨다. 또한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이 적용돼 방수·방풍·투습 기능을 갖췄으며, 에너지 샷 아웃솔 바닥 전면에는 부틸 고무 30%를 함유해 뛰어난 접지력을 선사한다.

아이더 관계자는 “봄을 맞아 하이킹, 등산, 캠핑 등 야외활동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관련 기능성 아이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시즌에는 젊은 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아이템이 돋보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