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현 세계언론협회(WPA) 회장 겸 전국400여 연합단체 기회공정범국민실천연대 상임대표)는 '제6회 INAK 언론상' 후보를 오는 4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제5회 INAK 언론상 수상자
제5회 INAK 언론상 수상자

2016년에 제정된 ‘INAK언론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인신협 발전에 기여한 회원사와 회원사 소속 기자들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상이다. 특히 본 상이 추구하는 가치를 지키고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해 전 · 현직 회장은 수상자에서 제외하고 있다. INAK언론상 부문에는 INAK언론공로大賞, INAK언론공로특별大賞, INAK언론공로특별상, INAK언론특별상, INAK언론공로상, INAK언론인상, INAK기자상(최우수 · 우수기자상), INAK언론공익특별상 등이 있다.

INAK 언론상 접수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며 e-mail 접수만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홈페이지 언론상 부문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수상후보 응모자격은 인신협 회원사 및 회원사 소속 기자에 한한다.

단, INAK언론공익특별상 신청 자격은 언론(인), 유튜버, 1인 미디어 등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인신협 회원사는 제외한다.

수상자 발표는 5월 예정이며, 시상식은 6월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시상식에 앞서 인신협 창립 7주년 기념 특별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후 행사에서는 제7차 총회가 개최된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