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캠핑의 계절 가을. 살랑이는 가을 바람과 캠핑열풍이 함께 불면서 캠핑카를 찾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캠핑카 업계에 따르면 국내 캠핑카 이용 고객은 2011년과 비교해 150% 이상 증가했다.

이처럼 캠핑카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지만 캠핑카를 구매하는 이들은 많지 않다. 워낙 비싼 가격 때문이다. 가장 대중적인 캠핑카인 에드윈알브이 ‘ES900’의 경우도 1억원이 넘는다. 어디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캠핑카 어디 없을까?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캠핑카엔 ‘봉고3
위크스루밴’이 대표적이다.

 

이 차는 겉으로 보면 영락없는 봉고차지만, 내부는 완벽한 캠핑카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전후감지기, 후방카메라, 네비게이션 등 차량에 필요한 옵션은 물론, 넉넉한 수납공간과 숙식을 해결할 수 있는 물품도 구비되어 있다.

 

현재 캠핑카로 사용할 수 있는 이 봉고 위크스루밴의 중고차가격은 중고차 업체 카즈 기준 1830만원이다.

 

워크스루밴은 초장축 밴으로 길이도 길고 차체도 높아 캠핑카로 개조하기 안성맞춤. 여기에 캠핑용품이 미리 갖춰진 중고차로 구입한다면 더욱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구입 후 별 다른 준비 없이 캠핑을 떠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만약 개인의 취향에 따라 내부를 꾸미고 싶다면, 아직 개조되지 않은 봉고차를 중고차로 저렴하게 구입한 후 꾸미면 된다. 개조 되지 않은 2007~2008년식 봉고3 위크스루밴은 중고차 가격 1100~1200만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중고차 업체 카즈 관계자는 “최근 캠핑카로 차량을 개조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개조를 하고 싶다면 개조 전에 교통안전공단 검사소에 가서 개조 부분과 구조변경이 승인되는지 확인하고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사제공 = 미디어잇 │ 선우 윤 기자 sunwoo@it.co.kr]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