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생활' 운영사 고수플러스(대표 : 박영은)가 성수동 상상플래닛 앞마당에서 열린 팝업 부스에 23일 참여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독립생활 유동현마케터, 박영은대표, 이진희PM, 조윤한고객성공매니저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독립생활 유동현마케터, 박영은대표, 이진희PM, 조윤한고객성공매니저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KT&G와 mysc가 운영하는 상상스타트업7기에 선발된 기업에게 제공되는 혜택으로, 행사가 열린 성수동은 MZ세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핫플레이스다.

'독립생활'의 결제고객중 50%는 20대 여성으로  고수플러스 관계자들은 이 곳에서  서비스 대상자들을 만나 심도있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길거리를 지나가다 들린 시민들에게는 '독립생활'이라는 주거구독플랫폼을 소개했으며, 참여한 기업들과는 협업가능성을 도모 했다. 

 

성수동 상상플래닛 팝업부스에서  박영은대표가 청년들에게 독립생활을 설명하고 있다.
성수동 상상플래닛 팝업부스에서 박영은대표가 청년들에게 독립생활을 설명하고 있다.

고수플러스 박영은 대표는 "지금까지 총 15억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서비스 출시 10개월만에 누적 매출액 5억5천만원을 달성하는 큰 성과를 이뤘다. 많은 도움 주신  KT&G 와 mysc 덕분이며 마지막에 성수동 팝업부스까지 지원해주신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하다." 고 밝혔다.

한편, '독립생활'은 출시 9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수 5만회을 돌파했다. 3D룸투어를 지원해 방을 구할 때, 비대면으로 계약 및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복잡한 임대차계약이나 연단위 계약 체결, 보증금 부담없이 월 단위로 살 수 있으며,  어디든 10달 살면 1달공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제주지사를 설립하면서 제주의 자연을 누릴 수 있는 트래킹과 친환경 먹거리가 포함된 주거구독이 가능하도록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