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 상계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인문 프로그램 ‘도서관「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상계도서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홍보 포스터
상계도서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홍보 포스터

올해 10주년을 맞은 ‘도서관「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은 인문 가치를 체험하고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속 인문정신문화 가치 확산을 이끌 320개의 도서관을 선정하여 관련 인문학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상계도서관은 노원을 대표하는 지역 명사와 외부 명사들로 구성한 '길 위의 인문학, 노원을 걷다'라는 주제로 인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Part1. 역사 길을 걷다.(4월) ▲Part2. 감성 길을 걷다.(5월) ▲Part3. 문화 길을 걷다.(8월) 3개의 테마로 ‘노원의 길’을 지나간 다양한 사람들이 남긴 역사, 문화, 감성 등 ‘길 위의’ 인문학적 발견을 통해 다양한 로컬 문화와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도록 노원구 전역에서 노원주민을 위한 인문학 강연과 함께 탐방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계도서관의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4월 12일 제1회 ‘도서관의 날’을 시작으로 9월 7일(목)까지 16강으로 진행되며, 노원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은 노원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