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장마철은 평년보다 많은 강수량이 예상되면서, 관련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장마철에는 비가 그쳐도 지면에 물기가 남아있어 미끄러지기 쉽고, 불안정한 접지로 부상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예고에 없던 비가 갑작스럽게 내릴 수 있기 때문에 방수기능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다.

산행, 트레일 러닝 등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안전하게 착용하기 좋은 신발로 방수, 투습성을 자랑하는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된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아크테릭스, 살로몬, 알트라, 호카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선보인 장마철 착용하기 좋은 다양한 신발 제품을 소개한다.

 

(좌)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아크테릭스’ 에어리어스 FL 2 GTX’,(우) 살로몬 '펄사 트레일 GTX'
(좌)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아크테릭스’ 에어리어스 FL 2 GTX’,(우) 살로몬 '펄사 트레일 GTX'

아크테릭스의 ‘에어리어스 FL 2 GTX’는 트레일 러닝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으며, 슬림하고 깔끔한 외관이 특징이다. 환경을 생각한 100% 재생 폴리에스터 메쉬가 적용되어 유연하며, 레이싱 시스템으로 자연스러운 핏을 자랑한다. 또한, 비브람 메가 그립 아웃솔이 적용되어 언제 어디서 착용해도 높은 안정성과 접지력을 제공한다.

살로몬의 ‘펄사 트레일 GTX’는 추진력을 더해주는 소재를 적용해 활동적인 착화감이 특징이다. 아웃솔에 올 테레인 콘타그립이 적용되어 어떠한 환경에서도 높은 내구성과 안정성을 자랑한다. 또한, 스피디한 디자인과 끈 대신 스트링으로 품 조절이 가능해 착용하기 쉽다. 폐PET병과 재활용 소재를 적용해 환경에 영향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좌)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알트라 ‘올림퍼스 5 남성용 하이크 미드 GTX’,(우) 호카 '남성 스피드 고트 5 미드 GTX'
(좌)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알트라 ‘올림퍼스 5 남성용 하이크 미드 GTX’,(우) 호카 '남성 스피드 고트 5 미드 GTX'

알트라의 ‘올림퍼스 5 남성용 하이크 미드 GTX’는 기존제품에 대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재설계된 제품이다. 비브람 메가 그립 아웃솔을 적용해 다양한 환경에서 뛰어난 접지력을 자랑한다. 또한 발가락의 움직임이 자유로운 시그니처 토박스, 미드컷 디자인으로 사용자 움직임에 도움을 주며,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호카의 ‘남성 스피드 고트 5 미드 GTX’는 평평하게 덧대어져 있는 신발 설포로 이물질을 막아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비브람 메가 그립 트랙션 러그가 탑재되어 어떠한 지형에서도 극대화된 접지력을 제공한다. 또한, 고무 토 캡을 적용해 보호기능을 향상시켰으며, 가벼운 쿠셔닝을 위해 설계된 미드솔이 탑재되어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