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는 하반기까지 스타 마케팅 전개를 이어가며 올 한 해 스포츠 기반 브랜드들의 이미지 강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한세엠케이 스포츠 아이덴티티 브랜드 '스타 마케팅' 
 한세엠케이 스포츠 아이덴티티 브랜드 '스타 마케팅' 

한세엠케이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각 브랜드별 전략적 마케팅을 펼치며 올 1분기 국내 실적 흑자 전환 달성 기록을 세웠다.

그 중에서도 특히 PGA TOUR & LPGA 골프웨어, NBA, 버커루는 골프, 농구, 바이크 등 각각의 '스포츠 아이덴티티'를 세련되게 풀어내는 스타마케팅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외에서 우수한 성적을 활발하게 올리고 있는 '스타 골퍼'들을 후원하며 브랜드에 스토리를 더하고 있는 PGA TOUR & LPGA 골프웨어가 특히 대표적인 사례다. 특히 PGA TOUR & LPGA 골프웨어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골프 여제' 고진영 선수를 집중 후원하며 최고의 무대에서 퍼포먼스를 높여주는 '우승 견인의 옷'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바 있다. 여기에 더해 올해는 후원 선수 통합 30승 달성 기념 프로모션, 골프존과 협업한 한미 스킨스 챌린지 등 관련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하반기부터는 후원 중인 선수들과 함께 하는 브랜드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를 통해 협회 공식 인증 골프웨어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고기능성 골프웨어의 우수성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와의 동반 라운드 및 원포인트 레슨 등 오프라인 이벤트도 지속 진행하며 고객과의 소통 역시 넓혀 나갈 예정이다.

NBA 역시 스타 마케팅을 통해 올 하반기 메인 타겟인 1020 고객층 공략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NBA는 올 초 MZ 고객들 사이에서 농구 문화 자체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름에 따라 NBA에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K-POP 대표 그룹 세븐틴의 조슈아를 S/S 시즌 브랜드 뮤즈로 발탁하고 굿즈 론칭, 영상통화 팬미팅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5만명을 달성하는 등 핵심 타겟층에게 큰 반향을 얻었다. NBA는 상반기 스타 마케팅의 성과에 힘입어 올 F/W 시즌에도 브랜드 뮤즈 활용 마케팅 및 페스티벌 스폰서십 참가 등 트렌드를 반영한 스타마케팅에 집중할 예정이다.

버커루도 브랜드 공식 앰배서더 배우 문상민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버커루는 '스타 등용문'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가는 브랜드로서 라이징 스타인 문상민을 올 3월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한 바 있다. 특히 문상민은 바이커 타겟층을 겨냥한 버커루 특유의 Y2K 데님 스타일과 프리미엄 빈티지 이미지를 더욱 세련되게 강조하는데 크게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