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시장 이현재)가 16일 낡은 바닥 타일을 벗고 잔디로 새로운 옷을 입은 시청 앞 광장을 공개했다.

 

하남시가 16일 개소한 잔디광장에서 주간 간부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하남시가 16일 개소한 잔디광장에서 주간 간부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개소하는 잔디광장은 지난해 11월 구조안정성 검토 용역을 실시하고 올해 3월 시민 설문 조사를 거쳐 8월 말부터 총 2,813㎡(850평)의 면적에 잔디광장 조성공사를 시작했다.

하남시청 잔디광장 공사는 기존의 노후화된 바닥 타일을 철거하고 잔디광장으로 새롭게 조성해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뿐만 아니라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숨과 쉼이 있는 장소로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잔디광장은 초록의 청량감과 사계절 경관을 고려해 에메랄드 그린 잔디를 식재하고 회양목, 눈향나무 등 10종의 관목류와 무늬 꽃다지, 금강애기 기린초 등 32종의 초화류로 4월부터 11월까지 꽃이 지지 않는 초화 공원을 조성했다.

또한, 앉음벽을 설치해 시민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연중 상시 개방할 예정이나, 잔디가 건강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내년 4월까지는 산책 이외의 행사는 제한적으로 운영하고, 잔디광장 세부 운영 기준을 마련해 다양한 문화 행사와 여가 활동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청 앞 광장이 시청만의 공간이 아닌 시민과 함께하는 공간으로 시청 앞 근린공원과 더불어 시민의 숨과 쉼이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날 잔디광장 첫 행사로 주간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