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은 MMA부터 MAMA까지 각종 뮤직 어워즈들이 개최되는 달로,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달이다. 낭만적인 풍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랑스 퐁텐블로부터 대한민국 서울까지, 한 해를 가장 뜨겁게 달군 음악을 기념할 수 있는 뮤직 어워즈들의 개최를 앞두고 부킹닷컴이 전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아이코닉한 뮤직비디오가 촬영된 여행지 5선을 소개한다.

 

뉴욕 베드퍼드 – 베드퍼드 포스트 인  
뉴욕 베드퍼드 – 베드퍼드 포스트 인  

뉴욕 베드퍼드는 최근 팝 뮤직 업계를 뒤흔들고 있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대표곡이자 2022년 ‘올해의 비디오상’을 수상한 ‘올 투 웰 (All Too Well)’의 뮤직비디오가 촬영된 곳으로, 도시의 현대적인 매력과 전원 지역의 친근한 매력을 모두 느끼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제격인 곳이다. 뉴욕시로부터 차로 약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이 작은 마을은 구불구불한 언덕 사이에 알록달록한 주택들이 나란히 자리 잡고 있어, 뮤직비디오 속의 낭만적이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그대로 자랑한다. 베드퍼드 포스트 인은 무성한 녹지가 둘러싸고 있어 ‘올 투 웰’ 뮤직비디오의 감성에 젖어보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적합한 숙소이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 다누비우스 호텔 아스토리아 시티 센터
헝가리 부다페스트 - 다누비우스 호텔 아스토리아 시티 센터

헝가리 부다페스트는 2011년 ‘올해의 뮤직비디오 상’을 거머쥔 케이티 페리의 대표곡 ‘파이어워크(Firework)’의 뮤직비디오가 촬영된 도시로, 환상적인 야경 스카이라인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도시이다. 다뉴브강을 중심으로 19세기에 지어진 건물들이 그대로 보존되어 환상적이고 고고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부다페스트는 과거의 클래식함과 현대의 화려함을 동시에 보고 느끼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추천한다.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다누비우스 호텔 아스토리아 시티 센터는 ‘파이어워크’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발코니에서의 장면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는 숙소이다. 이 숙소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마치 집에 온 것 같은 아늑한 환경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모닝커피나 저녁에 술 한 잔을 즐기기 좋은 블라하 루이자 광장(Blaha Lujza Square)에서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로컬 분위기 속에 젖어들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적합하다.

 

프랑스 퐁텐블로 - 라 디메르 뒤 파크
프랑스 퐁텐블로 - 라 디메르 뒤 파크

프랑스 파리 도심에서 기차 또는 차로 약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퐁텐블로는 팝의 여제로 불리는 라나 델 레이 ‘본 투 다이 (Born To Die)’의 몽환적인 뮤직비디오의 배경이 된 아름다운 도시이자 성이다. 한때 루이 13세의 거주지였던 이 성은 웅장한 예배당과 갤러리가 자리 잡고 있어 프랑스 12세기의 분위기를 가득 담아내고 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현재는 미술관이기도 한 퐁텐블로 성 안에는 유명한 걸작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어 예술 애호가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매력적인 여행지이다.  호화로운 퐁텐블로의 분위기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숙소 라 디메르 뒤 파크는 한때 루이 14세가 손님맞이용 별관으로 사용한 곳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담고 있다. 

 

호주 포트켐블러 - 코니스톤 호텔 울런공
호주 포트켐블러 - 코니스톤 호텔 울런공

호주의 록밴드 인엑시스(INXS)의 히트곡이자,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총 5개 부문에서 수상한 ‘니드 유 투나잇/미디에이트’ 뮤직비디오가 촬영된 호주 포트켐블러는 호주의 해안 도시 울런공에 위치한 작은 교외 지역이다. 시드니 북쪽을 향해 펼쳐진 황금빛 모래사장이 위치한 포트켐블러는 서핑의 성지로도 불려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해안 도시만의 매력을 느끼며 서핑을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적합한 여행지다. 코니스톤 호텔 울런공은 포트캠블러 해변과 인엑시스 제철소 인근에 위치한 4성급 숙소이다. 이 숙소는 코니스톤 기차역과도 가까워 지역 곳곳을 둘러보기 편리할 뿐만 아니라, 숙소 내 위치한 비스트로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어 합리적이고 편안한 호주 남부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에게 제격이다.

 

대한민국 서울 – 이태원 H 호스텔
대한민국 서울 – 이태원 H 호스텔

대한민국 서울은 세계적인 아티스트 BTS가 미국 가수 할시와 부른 히트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의 뮤직비디오가 촬영된 곳으로, 전 세계 K-팝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큼 다양한 매력을 자랑한다. 화려한 고층 건물들, 첨단 시설들 사이사이에 자리 잡은 불교 사찰, 고궁, 재래시장 등은 대한민국의 수도인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모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이고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남동, 이태원, 라움미술관 등 인기 스팟들 인근에 위치한 이태원 H호스텔은 산뜻한 객실을 자랑하는 남성/여성 전용 도미토리 숙소이다. 이 숙소는 깔끔한 시설뿐만 아니라, 서울 시내 전망을 자랑하는 루프탑 테라스 정원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서울에서의 알찬 일정을 보낸 후, 탁 트인 전망을 보며 하루의 피로를 풀기에 부족함이 없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