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교영 감북·초이·감일 서울편입추진위 감일대표(이하 ‘감일대표’)는 3일 서울편입의견 수렴결과를 김기윤 국민의힘 뉴시티 특위위원에게 전달하였다.

 

구교영 감일대표가 감일동 주민의 ’서울편입의견‘ 결과를 3일 김기윤 뉴시티 특위위원에게 전달하는 사진
구교영 감일대표가 감일동 주민의 ’서울편입의견‘ 결과를 3일 김기윤 뉴시티 특위위원에게 전달하는 사진

구교영 감일대표에 따르면 작년 12월 23일부터 금년 1월 2일까지 10일간 온라인  및 오프라인(종이)의 방법으로 서울편입 의견을 수렴한 결과, 이에 참여한 감일동 주민 2,614명 중 2,406명(92%)은 '서울시 송파구'로 편입을, 60명(2.3%)은 '서울시 하남구'로 편입을, 22명(0.9%)은 ‘서울 강동구’로 편입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126명(4.8%)만 서울편입을 반대했다.

구교영 감일대표는 “감일동 주민 95.2%가 서울편입을 원하는 의견수렴 결과에 놀랐다. 주민들로부터 수렴한 의견을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해 김기윤 뉴시티 특위 위원에 전달해 감일동이 반드시 서울 송파로 편입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김기윤 국민의힘 뉴시티 특위 위원(하남감일‧위례 서울편입추진위원장)은 “구교영 감일대표가 수렴한 의견을 조경태 위원장에게 전달하면서 감일동 주민들이 압도적으로 ‘서울 송파’로 편입을 원하므로 조속히 하남시의 서울편입특별법 발의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편입의견에 판여한 감일동 주민 92%가 ’서울 송파‘로 편입을 원하는 수치가 나온 만큼, 앞으로 하남시 감일동 주민들의 서울편입운동은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