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싱어3에서 탄탄한 목소리로 감동을 선사했던 성악가 소코가 영화 ‘신의선택’OST 가창료100만원과 녹음비50만원을 받고 7개월 째 잠적중이다.

 

사진출처: JTBC 팬텀싱어3 출연장면
사진출처: JTBC 팬텀싱어3 출연장면

제작사 라이트픽처스 측에 따르면 ‘감독님께서 소코의 굉장한 팬이었다. 소코에게 OST를 부탁했고 소코는 흔쾌히 수락해서 가창료와 녹음비를 바로 정산처리 해드렸는데 이를 이행하지 않고 현재까지 잠적한 상황이라 매우 실망이 크다’ 라며 불쾌한 심정을 드러냈다.

이어 제작사 측은 ‘소코는 현재 자신의 나라 피지에 머물고 있다. 소코가 한국이 아닌 피지에 있어서 현지 녹음실 비용을 보내드렸고 가창료를 믿고 보내드렸다. 가창료를 보내고 연락이 잘 되지 않자 소코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메시지를 수 십 차례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연락은 닿지 않고 있다’ 며 실망감을 전했다.

현재 소코는 SNS로 자신의 활동 소식에 대한 게시물은 업로드 하고 있다. 제작사는 ‘가창료와 녹음비용의 문제보다 어렵게 영화를 제작하는 환경에 이렇게 피해를 입게 되어 상당히 실망’ 이라며 팬으로서 매우 충격을 받은 상태다.

제작사는 현재 소코를 사기혐의로 고소장을 접수한 상태다. 현편 소코는 팬텀싱어3과 불후의 명곡에서 탄탄한 발성과 정확한 한국어 발음으로 노래해 감동을 선사하며 주목을 받고 팬들까지 늘어나며 주목을 받기로 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