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은 서로의 궁합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오며 많은 커플들이 로맨틱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호텔스닷컴은 최근 실시한 '홀리데이 루맨스(Holiday Room-ance)' 설문조사를 통해 한국 커플 여행객들의 여행 습관에 대해 분석했다.

 

앰배서더 서울풀만호텔의 조식 뷔페, 사진 제공: 호텔스닷컴
앰배서더 서울풀만호텔의 조식 뷔페, 사진 제공: 호텔스닷컴

홀리데이 루맨스 설문조사는 2023년 12월에 실시됐으며, 연애 기간동안 연인과 함께 여행한 경험이 있는 한국인 여행객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4%가 자신의 연인은 함께 여행할 때만 나타나는 특정 습관 또는 행동이 있다고 답했다. 한국인 여행객 86%는 여행이 연인과의 유대감을 증진시킨다는 점에 동의했으며, 나아가 75%는 연인의 여행 습관이 귀엽고 사랑스럽다고 고백했다.

한국인 커플 여행객의 상당수가 연인의 휴가 습관과 행동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반면, 절반 이상(55%)은 상대방에게 여행 중 행동 방식을 바꿔달라고 요청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의10%는 이러한 연인의 습관으로 인해 화를 내거나 말다툼을 한 경험이 있고, 5%는 여행에 부정적인 영향이 미칠 정도로 짜증이 난적이 있으며, 4%는 당황스러웠지만 이러한 연인의 행동을 무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답했다. 이러한 휴가 습관은 커플의 44%가 함께 여행하고 싶지 않도록 만들었으며, 심지어 14%는 이 때문에 여행 중 연인과 이별한 경험까지 있다고 밝혔다.

한국 커플 여행객이 꼽은 여행 의욕을 저하시키는 여행 습관 5위

다른 무언가를 하기 직전에 짐을 푼다
내가 이용에 관심 없는 호텔의 시설까지도 모두 이용하고 싶어 함
지나친 여행 전 조사/계획으로 즉흥적 재미를 느낄 수 없음
욕실에서 과도하게 시간을 소비함
돈을 아끼기 위해 호텔 객실의 미니바에서 아무것도 먹거나 마시지 못하게 함

호텔스닷컴은 이러한 방해 요소에도, 한국 커플 여행객 사이에서 호텔 시설이 성가신 휴가 습관에 따른 충돌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여행 경험 개선을 위해 59%는 조식 뷔페, 45%는 룸 서비스를 통해 까다로운 취향의 연인을 만족시키고자 했으며, 31%는 공간을 너저분하게 만드는 연인의 습관을 해결하기 위해 데일리 객실 청소 서비스를 선호한다고 답했다.1-8

호텔스닷컴의 여행 전문가 멜라니 피시(Melanie Fish)는 "호텔 객실에 들어서서 짐을 내려놓고 바로 여행을 시작하려는 것만큼 '로맨틱한 주말'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말은 없다. 하지만 이러한 기대 속에 연인이 곧바로 짐부터 풀기 시작한다면 상대방은 기운이 빠질 수 있다. 이를 방지할 수 있도록, 편리한 외출을 돕는 언패킹(짐 풀기, 짐 정리) 서비스나 아침형 사람이 아닌 연인을 위한 레이트 체크아웃 등 호텔이 제공하는 혜택을 최대한 활용해볼 것을 권장한다. 마지막으로, 최대 5개의 호텔 비교를 제공하는 호텔스닷컴 앱 기능을 사용하면 두 사람 모두 내가 찾던 여행(Find Your Perfect Somewhere)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호텔스닷컴 앱은 여행객들이 전 세계 수십만 개의 멋진 숙소를 둘러보고 꿈꿔왔던 완벽한 숙소를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호텔스닷컴은 이번 밸런타인데이에 호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한국 커플 여행객들의 선호도에 맞춰 조식 뷔페, 룸 서비스 등 다양한 식사 옵션을 제공하는 이상적인 호텔을 엄선하여 소개한다.

앰배서더 서울풀만호텔(9.0/10 매우 훌륭해요) – 앰배서더 서울풀만호텔은 네 개의 레스토랑과 두 개의 바를 갖춰 다양한 식사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투숙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마켓과 레스토랑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다이닝 공간인 1955 그로세리아에서 투숙객들은 건강하고 신선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는 비건 메뉴를 제공하여 환경을 고려한 식사 제공에 대한 호텔의 노력을 강조한다. 또한 투숙객들은 매일 아침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한 조식 뷔페를 방문할 수 있으며, 특정 시간동안 제공되는 룸 서비스를 통해 보다 높은 편의성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로맨틱한 분위기를 추구하는 커플들은 서울 시내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남산타워 전망의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IHG 호텔(9.2/10 매우 훌륭해요) – 이 호텔은 서울에서 모던하고 럭셔리한 호텔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지다. 매일 아침 6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여러 종류의 음식을 제공하는 조식 뷔페에서 커플들은 즐거운 식사 시간을 가지며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24시간 이용 가능한 룸 서비스를 통해 여행객들은 시간 제약 없이 아늑한 객실에서 식음료 섭취가 가능하다. 계절의 정수를 만끽하고 싶어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해당 호텔은 딸기 뷔페와 딸기 애프터눈 티 세트 등 특별한 옵션을 선보이며 향상된 숙박 경험을 제공한다. 휴식을 취하고자 하는 커플들은 호텔의 스파 및 사우나 시설에서 피로를 풀고, 활동을 선호하는 커플들은 수영장 및 체육관 같은 편의 시설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프런트 데스크는 24시간 운영되어 투숙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롯데 호텔 서울(9.2/10 매우 훌륭해요) – 완벽하고 로맨틱한 휴가를 원하는 커플들에게 롯데 호텔 서울은 온전한 마음의 평화를 약속한다. 이 호텔은 매일 아침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는 뷔페 스타일의 조식을 제공한다. 프랑스식과 한식부터 일식과 중식에 이르기까지 넓은 폭의 선택지를 지원하여 투숙객들의 식사 경험을 한층 더 강화시킨다. 24시간 룸서비스가 제공되므로 레스토랑이나 바 이용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객실 내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또한 롯데 호텔 서울은 고품격 사우나, 트리트먼트 룸, 풀 서비스 스파를 갖추고 있어 여행객들이 휴식을 취하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평온한 안식처를 제공한다. 추가로, 호텔스닷컴 멤버들은 호텔스닷컴을 통해 해당 숙박 시설 예약 시 무료 와인 또는 무료 객실 업그레이드와 같은 VIP 액세스(VIP Access)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