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구호전문단체 희망조약돌(사무총장 이재원)에서 가수 김호중의 팬클럽이 결식아동을 위해 50만 원을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가수 김호중. 사진 출처: 생각엔터테인먼트
가수 김호중. 사진 출처: 생각엔터테인먼트

이번 기부는 김호중이 K-POP 팬덤 기반 플랫폼 ‘포도알’에서 트롯_스타덤 1위에 선정된 기념으로 진행되었으며, 희망조약돌에 전달된 기부금 50만 원은 국내결식아동의 건강한 생활 환경 조성 사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가수 김호중은 뛰어난 성량과 보컬로 대한민국 인재상과 전국수리음악콩쿠르·세종음악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한 바있다. 최근에는 뛰어난 실력을 바탕으로 국내 가수 최초로 KBS 70인조 교향악단과 함께하는 클래식 단독쇼 ‘더 심포니’ 공연을 3월 2일 개최할 예정이다.

김호중의 팬클럽 ‘아리스’는 “트롯_스타덤 1위 선정기념으로 결식아동을 위한 기부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번 기부를 통해 결식아동들이 밥을 거르지 않고 건강하고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희망조약돌 이재원 사무총장은 “외식 물가가 올라가고 있는 현재 결식아동들은 양질의 식사를 하기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다. ‘아리스’가 전달해 준 소중한 기부금을 통해 아이들이 영양이 담긴 식사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NGO단체 희망조약돌은 빈곤아동을 위한 지원캠페인 ‘9살 진우의꿈, 평범한 하루’를 통해 빈곤아동들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영양식품 및 의류지원과 학업증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