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쇼핑을 제안하는 국내 최대 멀티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봄을 맞아 해외 취약계층을 위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비정부기구(NGO) 굿네이버스에 신발 5천여 족을 기부했다.

 

ABC마트, 해외 취약계층 위해 굿네이버스에 신발 5천여 족 기부
ABC마트, 해외 취약계층 위해 굿네이버스에 신발 5천여 족 기부

이번 기부는 ABC마트의 사회공헌활동 ‘나눔의 발걸음’ 캠페인의 일환으로 봄을 맞이해 해외 취약계층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해 튀르키예 지진 발생 당시 이재민들을 위한 신발 기부에 이어 굿네이버스와 진행한 두 번째 나눔 활동이다.

특히 ABC마트코리아 물류본부 강병조 이사를 비롯해 임직원들이 직접 기부 신발 패킹 작업에 동참해 그 의미를 더했다. 기부된 신발은 성인 및 키즈 슈즈 5천여 족으로 굿네이버스를 통해 해외 각지에 조달돼 도움이 필요한 현지 주민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ABC마트 관계자는 “상생, 동반성장,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온 기업으로서 지역사회를 넘어 전 세계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자 이번 기부를 추진하게 됐다”며 “지원이 필요한 곳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올해도 다방면의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ABC마트는 ‘나눔의 발걸음’ 캠페인을 통해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 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