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제2회 국제스타영화제’ 가 열린다. 국제스타영화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성대하게 개최하게 됐다. 현재 공개 된 올해에 수상작품들은  독립영화 ‘신의선택’ 에 신성훈 감독이 독립영화 감독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어 TV드라마로 방영 예정이였던 ‘미성년자들’이 방송불가 판정을 받으며 영화 개봉되면서 OTT영화 부문 여우주연상에 김이정이 수상자로 확정됐다.

 

사진 제공: 라이트컬처하우스
사진 제공: 라이트컬처하우스

이어 ‘미성년자들’에서 문선희 역을 맡은 영화배우 이진이 여우조연상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독립영화 ‘신의선택’ 으로 여우주연상에는 배우 김해인 영광의 트로피를 거머쥔다. 이어 남우주연상에는 서주형이 트로피를 거머쥐게 됐다. 이어 여우조연상에는 배우 김혜선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됐다.

또한 다큐멘터리 작품상에는 무속신앙을 다룬 리얼리티 다큐멘터리 ‘신이 선택한 사람들’(김성완,김종숙)이 올해에 다큐멘터리 작품상으로 선정됐다. 영화 공로상에는 배우 이동진과 허진이 공로상을 받게 된다. 국제스타영화제 조직위원회 최덕찬 회장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상황이 어려운 만큼 많은 수상자들을 컨택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었고 현재 문화, 연예계가 위기인 만큼 영화제를 개최하는데 많은 고민들이 있었는데 많은 성원 속에서 개최를 하게 됐다’ 며 영화제 소식을 알렸다.

한편 진난해 국제영화제 첫 회에는 전 세계 영화제에서 79관왕을 거머쥔 ‘짜장면 고맙습니다’ 가 대상을 수상했고 특별상에는 배우 김혜선, 한명구 감독, 김희라 등이 영화제에 자리를 빛내면서 성황리에 잘 마쳤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